기타지식

· 기타지식

원줄에 봉돌 다는 방법을 문의드립니다

제 경우 고리봉돌을 사용합니다...원줄에 봉돌을 연결시켜 보니, 원줄의 영향인지 봉돌이 원줄과 나란히 되지않고 약간 삐둘게 연결이 됩니다...원줄이 2,3호의 경우에는 정도가 좀 약하고 원줄이 5,6호가 되니까 상당히 비뚤게 됩니다...특히 집에서 찌맞춤통에 넣고 바라다 보면 삐뚜룸하게 달려있는 봉돌이 영 거슬립니다... 그래서 원줄과 봉돌을 강한 바다 원줄을 잘라다가 매어보기도 하고, 조개봉돌을 끼워보기도 한답니다...낚시터 마다 깊이가 다르고 쓰는 대가 다르다 보니 늘 봉돌을 새로 달아서 찌맞춤을 하는데 이 방식이 불편하더군요... 원줄과 방향이 똑 바로 되게 하는 연결 방식이 없을까요?

핀도래를 이용해보시는게 어떤지요?
허접하지만 참고!

저는 봉돌 무매듭으로 매고 삐뚜룸하게 달려있는 봉돌은

찌고무를 절반으로 잘라서 줄과 고리를 끼워 맞춤니다(설명이 ^^;;;;)

나중에 채비교환 하기도 편해요 -----------------------ㄷO봉돌O--------------바늘
대물과 떡밥을 겸하시는 분들이 핀도래를 많이들 사용 하십니다.

저역시 모든 채비를 그렇게 바꿔가고 있읍니다.

바로바로 교체가 되고 생각보다 무지 튼튼합니다, 40~50짜리 향어에도 끄떡 없읍니다.

도래에 원줄 묶을때 무매듭을 준비하고, 일반매듭에 봉돌고리 역는 방식으로 하시면 6,7호 줄도 이쁘게 배열 됩니다.
말로 설명하기가 좀어렵지만요
봉돌고리로 라인을 넣고 라인을 잡고 봉돌을 다섯번 정도 돌린후
봉돌 고리와 라인 사이를 벌린후 고리로 라인을 넣으면 다시 넣은
부분에 고리가 또 생깁니다. 이 고리로 라인을 빼신후 침을 바르고
당기면 됩니다. 루어낚시할때 많이 쓰는 방법 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원줄과 봉돌과에 삐뚤함은 낚시에 큰 영향이 없다고 생각 하십시요.

바닦상태가 좋지 않을 때에는 목줄을 고리봉돌 고리에 한옆으로 일부러 돌려서 사용 하기도 합니다.

원줄과 봉돌에 연결만 확실한 매듭을 해주시면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행운을 기원 합니다.
혹시나 양어장이나 하우스에서는 핀도래 사용하지 마세요 핀도래 유격으로 찌올림 현상이 안나타 날 수 있더군요
핀도래 보다는 제일작은 맨도레를 써보심이 어떨지요!
롱로즈니퍼로 봉돌고리부분한쪽(원줄다는쪽)만 살짝 구부려서 사용하시면 채비의 수직을 만들수 있습니다.
원줄 굮기 때문인데요.... 떡밥낚시 시에는 2호정도 쓰니 상관없고, 5호를 사용하는 대물낚시에서는 무거운 찌맞춤으로 봉돌이 바닥에서 완전히 누워있으니 별 상관없습니다....^^
저도 도래 사용 하고 있습니다

채비 교환도 간단 하고

찌 맟출때 포함해서 맟춥니다

아직까지 도래가 터진적은 없습니다
핀도래를 사용합니다.
찌와 봉돌을 교환하고자 할때 편합니다.
답변 주신분들 감사합니다...핀도래 사용시 유격이 생길까봐 사용치 않았는데 한번 시도해 봐야겠네요...제 경우 잉어, 향어 대물을 노리는 편이라 핀도 아주 튼실한 놈으로 달아야 겠군요...기술이 없어서 그런지 6호줄도 터질때가 있어서 걱정이기는 합니다만...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