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지식

· 기타지식

[질문/답변] 초리실 교체할때.....

/ / Hit : 2325 본문+댓글추천 : 0

얼마전에 낚시를 하다 투척시 나무 뿌리 같은데 걸려서 목줄끓으려다 실이 뽑힌적이 있습니다.. 삭았는지 뜯겨나갔더군요.. 그래서 교체하려고하하는데 예전에 친구놈이 라이터로 살짝 지지면좋다고해서.. 안에 넣구 라이터로 살작 지졌는데 사르르 녹더니 낚시대에 착 달라붙더군요... -_-본드칠한거처럼요 ㅎ; 엄청 단단하게 고정된거 같은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 생각보다 엄청 진짜 단단하게 붙었어요 혹시나해서 힘껏 당겨도 미동도 없습니다;; 본드칠하지도 않았는데요.. 원래 이렇게 쓰는건가요 ??열로 ?

순접으로 코팅하듯 충분히 스며들도록 붙여주는게 좋습니다~
교체시 잔분이 남으면 커터칼로 살살긁어내시고, 말씀주신것처럼 열을 살짝가한후 순접한방울해주시면 좋습니다.
원래 순접하구요... 열을 가하는 것은 양쪽 자투리 때문이지 녹여 붙이고자 함이 아닙니다. 단단히 붙은거 같더라도 녹아 붙은

초리실은 좀만 쓰면 바스러지면서 쑥 뽑혀나갑니다. 새로 작업하셔야 합니다. ㅎㅎㅎ
라이터 불을 직접 대면 그냥 녹아버립니다.
먼저 초리실을 초리대에 10~15mm 삽입합니다.
끝부분만 라이터 불이 직접 닿지않도록 열기로 살짝 가열 후 손가락으로 돌돌돌 돌려주면 깔끔하게 마무리 됩니다.
이후에 순접을 책상위(비닐재질의 포장지가 제일 좋더군요~)에 한방울 떨어뜨린후 라이터로 가열했던 끝부분부터 5mm정도만 떨어뜨렸던 순접을 묻힌후 딱딱한 바닥에 다시 돌리면서 문지르면 끝입니다.
절대로 초릿대가 끼워진 초리실 부분을 전부 순접하시면 안됩니다.
나중에 초릿대 부러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순간접착제로 꼭 순접 하세요...
쑥 빠집니다...물에 들어가면 팅팅불고 햇빛보면 싹아서 쓕...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