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낚시에 입문한지 1년이 되어갑니다 ^^ 붕어낚시 전에는 루어낚시만 15년정도 했구요.
점차 늘어가는 장비에 재정에 심각한 위기가 쓰나미처럼 몰려오고 있습니다 ㅋㅋ
루어낚시보다 붕어낚시가 금전적으로 출혈이 큰거 같네요 .
다름이 아니라 문의 사항이 있어 글올립니다.
낚시대 한대에 원줄을 두개 쓰고 싶습니다 .
현재 카본 4호줄을 쓰고있는데요 낚시대케이스에 여유분의 원줄을 모노줄로 떡밥낚시를 위해 묶어놓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줄을 교환하기가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더군요.
그래서 생각한게 초릿대 실에 스냅도래를 장착하게 되면 어떨지 생각해봤습니다.
당연히 카본라인과 모노라인은 고리형 매듭을 지어놓고 필요할때마다 교환하면 어떨지 해서요.
좀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낚시대케이스에 채비를 묶어 놓으면 그상태에서 초릿대실과 원줄을 해체하기가 어렵습니다.
초릿대 실에 원줄이 팽팽하게 채비집에 연결되어있기 때문이지요(설명을 잘못해서 ^^)
이때문에 원줄을 풀러서 초릿대 실과 분리하고 다시 다른 줄을 묶어 쓰고있습니다.
낚시대를 두대씩 구매하면 간단하게 해결될 문제이지만 비용의 문제도 있구요 낚시대도 너무 많아지구요..
여기서 다시 질문..
1.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2. 사용이 된다면 스냅도래 사이즈는 얼마정도가 괜찮을까요?
3. 초릿대 실과 스냅도래의 매듭은 무엇이 좋을까요? 현재 팔로마 노트 생각하고 있습니다.
[질문/답변] 초릿대 실에 스냅도래 장착문의
/ / Hit : 4441 본문+댓글추천 : 0
무매듭 상당히 쉽구 튼튼합니다.
일단 사용은 불편은 없습니다.원줄 꼬임도 없구요..저같은 경우는 스넵도로 6호로 순접했습니다...2합사로보강하면서요...
윗분 조언처럼 무매듭법으로 하면 쉽게 풀었다 끼웠다 교체하면서 사용할수있어욧
남기는 여장을 적절하게 하시려면 연습이 필요 합니다.
제 낚시대에 그렇게 사용하는 낚시대 있습니다.
낚시집에 낚시대를 반대로 넣고 사용하시면 그때그때 편리하게 사용
가능 헙니다..
제가 이해를 잘못한게 아닌지..ㅎㅎ
행복한 낚시 영상 보세요...
제주변에 초릿대에 스냅도래 장착해서 쓰시는분들 꽤많습니다.
스냅도래는 작은사이즈하시면 될것 같구요. 저번에 한번 유심히 쳐다봤는데 매듭및 연결다하시고 케미고무로 깔끔하게 씌워서 마무
리 해났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