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계일학 물방개찌
찌다리가 너무 가늘어서 기존의 유동찌고무가 헐겁네요
인터넷으로 대충 모양만 보고 여러개 주문해 봤는데 마음에 안들구요
직접 매장가서 2천원짜리 두개 추천받아 사왔는데
이건 물방개만 들어가고 안작찌나 나루예찌등 나머지 찌는 또 안들어가니 난감 합니다
찌고무 중 꽂는 부분이 좀 길고 구멍이 적당히 작은 것 없나요
구멍이 작은면 넘 짧고, 길면 구멍이 넘 크고...
추천 부탁드립니다.
군계일학 물방개용 유동찌고무 추천 부탁 드립니다
-
- Hit : 3826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5
저도 첨엔 고민 많았는데, 샾에서 파는 "유동촉"이란걸 사서 끼우는 방법과(이게 또 사이즈가 천차만별이라 ㅡ,ㅡ )
유동 찌고무를 사이즈별로 사서 사용하는 방법을 해봤지만, 번거롭고 사이즈가 다 제각각이라 불편했던 경험입니다.
결국 요즘은 유동찌 고무는 한가지 사이즈로 통일하고, 대신 가늘거나 굵은 찌다리를 찌고무 구멍에 적당히 맞게 손질을 합니다.
방법은 --------------------------> 화장지를 약 1cm 넓이로 약 5cm 길이로 찢으세요
( 화장지도 세로로 찢어지는 결이 있으니 손으로 오징어 몸통 찢듯 간단히 하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1cm 넓이의 화장지를 찌다리 끝부분에 적당한 힘을 가해 서너바퀴 감고, 순간 접착제로 화장지를 충분히 적셔주신 후
순접이 마르면 고운 센드페이퍼로 예쁘게 모양을 내면서 갈아주신 후 유동찌고무에 끼우고 사용하시면...
아무리 강한 챔질 이라도 아까운 찌가 도망 가는 일 없습니다. 사진으로 올리면 이해가 쉬울텐데 글로 하려니 답답하네요..
하지만 어려운 작업이 아니기에 쉽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저는 찌고무 구멍보다 가는 찌들은 전부 그렇게 손질을 하고, 반대로 너무 굵은 찌다리도 샌드페이퍼에 적당히 가늘게 만든후에 일부러 위에 설명과 같이 화장지를 순간접착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광택제나 방수제로 도포되어있는 찌다리 보다는 찌고무에서 쉽게 빠져나올 염려없고 좋습니다.
순간 접착제가 완전히 마른 후에 빨강 매직등으로 끝 부분만 칠해주면 훨씬 더 이쁘게 되는 건 팁입니다 ^^**
찌 만드는 손재주도없고,좋고 유명한찌는 한개도 없지만 이렇게 손질해서 다니니 그럭 저럭 애착이 가더군요.
늘 이곳에서 배우기만 하고 첨드리는 글이 필요한 답변이 되었나 모르겠네요.늘 건강하시고 안출하십시요..
글로 이해가 안되신다면 전화주세요(011-246-3210)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군포에 사신다니 언젠가 동행출조 가능하시다면 물가에서 커피 한 잔 대접 할 기회가 있길 바랍니다.
낚시터 아니간듯 다녀옵시다~!!!!
물방개 부터 다른찌까지 대부분 사용 할수 있습니다
추천 꾹~~~~!!
지금은 해동 헤라유동식찌고무 B 형 라지(L)를 쓰고 있읍니다.
간혹, 수초에서 마구 땡길때 나갈때도 있지만, 깊이도 좀 깊은 편이고 만족하며 쓰고 있읍니다.
내림찌나 찌다리가 얇은 바닥찌 같은 경우는 합사목줄을 몇번 감고 본드로 고정해서 쓰던가,
릴리안사를 조금 짤라서 찌다리에 끼우고 본드칠하고 라이타로 살짝 그슬려서 마무리 합니다.
조금 게으른 방법이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