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나일론줄(3,000원대)을 사용했는데 질기다고 생각하고 몇년 잘 사용해 왔습니다.
올해 대물이 걸려 원줄이 4번이나 터지니까 고급줄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질기고 대물낚시에 잘 사용한다는 그랜드맥스 FX로 원줄(5개 소요)을 싹 갈았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낚시터에서 수초걸려도 당겨보니 정말 질기고 좋았는데, 민감하게 좁살채비를 사용하는 저에게는 카본줄이 물속에 가라않으면서 채비의 민감도를 떨어뜨리게 되더군요.
찌를 한목정도 내놓고 낚시하는데 줄이 가라않으면서 캐미고무까지 찌가 서서히 내려갑니다. ㅠ,.ㅠ
나일론줄을 사용할때는 수심에 관계없이 한번 찌맞춤해 놓으면 다음에 찌의 높이만 조절해서 사용하였는데, 카본줄을 쓰니 좁쌀봉돌 채비에는 수심에 따라 다시 봉돌무게를 조절해야 하더군요.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더군요.
좁살봉돌의 무게를 늘려볼까도 생각했는데 다시 나일론줄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1. 8,000~9,000원대의 Entry Expert와 토레이 바닥붕어 줄이 좋아보이는데 여러분은 어떤줄을 선택하시겠습니까?
2. 5,000원대의 Entry Gold와 Essen X-hard중 어떤줄이 좋을까요?
정말 고민입니다.
3. 그리고 토레이 바닥붕어 파는 곳이 어딘지 알고 싶어요..
구차한 질문인것 같지만 아시는 회원님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낚시줄 나일론줄 선택질문입니다.
-
- Hit : 4211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4
좁쌀봉돌의 예민함을 살리려면 나일론계통의 원줄이 필수이지요 !!
ㅇ 우선 엔트리줄은 제가 사용해보지 않아서 모르겠구요
ㅇ 토레이사의 소코부나 바닥붕어줄은 다 좋은데 ... 강도가 조금 약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생산중지가 되었습니다.
ㅇ 추 천 : F-3Plus 2.5호를 사용해 보시지요. 강도가 아주강합니다. 덧대기 8자매듭으로 5.5Kg정도의 매듭결절강도가
나옵니다. 원만한 잉어도 가능하구요 40Cm급의 붕어는 강제집행까지고 가능하고, 쎄미플로팅타입이라 적당하게
물속으로 가라않기에 떠내려가는 현상도 줄어듭니다.
2.5호줄이라 예민성은 떨어지지만 ... 대물걸었을때를 생각하시어 .... 권해드린거구요.
2호줄은 소코부나, CTX, 윈윈사 등 거의 모두가 대동소이합니다.
매듭강도가 = 호수 * 2 이상이 되어야 2등급줄인데 ... 2.5호의 60%정도밖에 안되더라구요
498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