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부들에관해 궁금함이 많습니다.
먼저 블랙부들에관해 얼마전에 여러 조사님들께서 논한것을 한줄도 빠짐없이 읽엇으나 그때만해도 블랙부들이 출시됀지 얼마지나지도 않앗고 또 시즌때가 아니엇던것을 보아서 지금은 충분한 경험이있으시리라 생각하고 제차 궁금함을 올립니다. 그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예전에 구입한 다이아플렉스와 얼마전에 구입한 NS노을대로 붕어와 격전하는 중견꾼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말씀드린다면 붕어는 그런대로 제압한다고하나 가물치나 대형급잉어의 입질시에는 대를 들지않고 바로 내립니다. 바늘이 뻗든지 아니면 주댕이가 터지든지하지요.
나름대로 대물을 제압하는 요령은 남에게 뒤진다고 생각지않습니다만 신수향이나 노을대론 사실 우악스런 챔질마져 걱정이 앞섭니다. 다이아플렉스29대한번.32대두번 잉어인지 가물치인지도모르겟지만 얼굴도 보지못하고 대가 부러진적이 세번있고나니 수릿대 걱정에 대물을걸엇을때는 대를 맘대로 치켜세우지도 못하는 입장입니다.
대물을 접한지 일년남짓....떡밥낚시에서 느껴보지않앗던 걱정거리가 한두가지가 아니군요.
노을대는 정리하고 다이아는 떡밥낚시할때 쓰려고합니다.
솔직하자면 대물을 걸어도 그다지 믿음이 생기지않습니다.ㅋㅋㅋ
노을대도 신경 많이써서 구입햇음에도 또 아쉬움이 남네요. 중고로 내놓을때는 이곳에서 내놓을게요.
셋팅하고자하는 대수가 많아서 여간 신경이 쓰이질 않습니다.
정말 갠관적이고 솔직한 사용후기를 부탁드립니다.
블랙부들에관해 고수님들께 조언얻고자합니다.
-
- Hit : 5376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9
저 같은 경우는 작년 가을부터 올봄까지 블랙부들 16~34까지 2,3대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대물을 걸어보질 않아서 대물을 걸었을때의 상황은 어떨지 모르지만 10호 봉돌도 투척이 잘되고, 어지간한 수초는 몇번치면 다 뽑혀나옵니다. 짝대기 처럼 아주 뻣뻤하지 않으면서 전체적으로 힘이 분산된 느낌입니다....
34대 부터는 무게감이 엄청나지만 그만큼 믿음은가네요.........
적극 추천할 정도는 아니지만, 제취향, 가격, 지역적 잇점 등.... 저로선 최선의 선택이었으며 후회는 없습니다.
근데 좀 무겁더군요. 34대 하루 쓰고 손목이 다아프네요^^
써놓고 읽어 보니 너무 두서가 없네요......쉽게 한대 사서 사용해 보세요. 중고 장터에 내놔도 금방 팔릴겁니다.
님이 궁금해 하시는 블랙부들대를 지금 몆대 사용 중이라 허접하지만 몆자 적읍니다
블랙으로 지금 까지 사용중 경험 하고 체험한거 토대로 아바구 하겠읍니다
대가 너무 무겁다 고러나 잉어 가물치 걸리면 아작 냄니다 ㅋㅋ
대가 너무 질기다 너무 질겨서 성질남
고러나 대가 너무 무겁고 떡밥 낚시 하기는 무리가 있음( 힘이 천하장사 이만기 정도 댄다하면 해보시고^^)
저도 힘좀 쓴다고 하는디 36칸이상은 무리임니다
블랙부들 점수를 매기자면 대물대로는 90점 떡밥대로는 50점 (개인적인 평가임)
지금까지 호접한 답변입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지난번까니 `나도핀다14대`란 닉네임으로 블랙부들에 관한 답글을
여러번 올렸었던 사람인데요.
동호회 활동이나 기타 낚시 활동을 함에 있어서 항상 `형님`으로 불릴 수 있기에
아뒤를 바꾸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들에 대한 글들을 빠짐없이 읽으셨다면 괜한 고민하실 필요가 없다고 보셔도 될 겁니다.
물론 개개인의 취향이 다르다 보니 님에게도 꼭 이 낚시대가 잘 맞을 거라고 확신은
못하지만 대물을 걸었을때 강제집행력만큼은 둘째가라면 서러워 할 낚시대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저는 현재 1.6칸부터 4.0칸까지 총 32대를 쓰고 있는데 3.6칸부터는 무거운 감이 들고 4.0칸은
넘넘 무겁습니다..
하지만 대물낚시의 특성상 하번 미끼맘 투척하고 나면 대를 거둘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셋팅할 때만 수고하고 나면 낚시하는 마음이 아주 편해집니다.
어떠한 놈이 걸려도 제압을 못해서 떨구는 일은 없을거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작년 가을에 수심 3미터 계곡지에서 34센티 2마리를 아주 가볍게 물위로 띄웠구요..
올해는 왠일인지 가물이 50정도 되는 것만 몇수 했는데(기다리는 님은 오질 않고), 그냥 물위로 올라옵니다..
김실장님 말씀처럼 중고장터에서 인기가 높다 보니 쉽게 처분하실 수도 있겠구요.
조락님 말씀처럼 잉어/가물이 걸어도 아작냅니다.
일단 제 생각은 `써보십시오`입니다.
*이상 <형님>이었습니다!*
저도 여기 글 모조리 다읽고 20대부터 34대까지 쌍포로 써고 있습니다.(통초릿대가 아닌 1.2번대로)
그 이상 긴대는 다름 검정색계열 대로 구하고 있는중입니다.
일단 34칸 밑으로는 그리 무겁지 않지만 34대는 조금 무게가 나가네요.
하지만 다른대 36칸 정도 느낌이네요. (개인적인 느낌)
손잡이대가 굵어서 그런지 앞쏠림은 못느끼겠고 앞치기 잘됨니다.
대물은 걸어보지 못했으나 다른대에 비해 상당히 강하고 믿음이 감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고가대 쓸대보다 막 챔질함니다. 부러질테면 해라하구요.
위에 형님 말씀처럼 일단 한번 써보세요. 새것보단 일단 중고로 몇대 구입해서 사용해보시는것도 괜찮겠네요
맘에 안들면 중고로 내놓아도 금방팔리니깐 부담도 없구요.
NS 노을과 다이아를 사용하신다고 하니 참고가 되시라고 몇자 적겠습니다.
---------개인적인 소감이므로 참고해서 보시기를 바랍니다------
1. 무게감
확실히 다른 대물대에 비해서 무게감은 있습니다.
30까지는 구매했으나 만약에 32를 사용하라고 한다면 선듯 구매하지는 않을듯 합니다.
2. 도장상태 및 편심여부
우선 가격대비 비교대상은 아니겠지만..... 편심이 있는 편이며 도장상태는 그런대로 괞찮습니다.,
3. 투척용이성
투척시에 매우 편합니다. 통초릿대라서 그런지 몰라도 원하는 포인트에 숑~하고 들어갑니다.
4. 걸었을때 느낌
웬만한 붕어는 강한 챔질에는 날라옵니다. 좀 손맛을 보시려면 대물급 붕어 또는 잉어를 상대해야...손맛좀 보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직 대물 붕어는 못잡아보았으나 낚시대테스트 한다고 잉어는 좀 잡아보았습니다.
5. 개인적 의문점
통초릿대이다보니 붕어는 상관없지만 대형 잉어를 잡았을때는 허리힘이 조금 의심스럽습니다.
너무 뻣뻣하다보니 질김성에는 조금 떨어지지 않나 생각합니다.
아직 80이상급 잉어를 잡지못해서 확인은 못했으나.... 개인적으로 조금 의심스럽긴 합니다..
6.낚시대케이스
개인적으로 정말로 맘에 안드는 케이스입니다. 가격대비라서 그렇겠지만 낚시대집은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종합----
가격대비 매우 훌륭한 낚시대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만한 가격에 이런 낚시대 구하기가 매우 힘들꺼라 사료됩니다.
제가 주력대로 사용하는 낚시대는 자수정 Q 입니다. 개인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자수정Q를 통초릿대로 바꾼다면
블랙부들과 비슷할거라 생각이 되더군요..
사용하시는 분들 글중에 작대기 라는 표현을 보고 내심 ...걱정을 많이 했는데요.. 그리 작대기 수준은 아닙니다.
그리고 사용하시는 낚시대자체가 블랙부들에 비해서 가벼운 낚시대를 사용하셨기 때문에 30대 이상부터는 조금 가벼운 낚시대를 사용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한가지 더 귀찮은 질문하나 더 부탁드립니다.
블랙부들과 어울릴장대(36대이상)는 무엇이 괜찮을까요...?
색상이 우선이겟고 투척시에 용이하게 경질대이고 무난한 무게인 낚숫대는 없을까요?
블랙개통으로 추천할만한 장대를 찿고있습니다.
너무 욕심을 부리는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도움이 됄까싶어 글 올립니다.
ns노을.....다이아보다 가볍습니다. 색상도 고품스럽고요.
도장에는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벗겨지는것은 아니보이나 매끄러움에 있어서는 조금 아쉽습니다.
휨새.....
대물에사용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아닐까하는 생각입니다.
순전한 제 의견이니 행여 만족하시는분께서는 이해바랍니다.
각자의 소견을 올리는것은 누구에게나 자유인이곳에 요즘하는말로 태클인가 모신가...그란것은 하지마세요..ㅋㅋㅋ
여튼 이곳에서 많은 정보 유용하게 잘 보고있음에 여러조사님들께 감사합니다.
주말입니다. 일주일동안 많이들 기다리셧죠?
이제 님을 맞이할 시간이 가까와집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막바지 살란기에 손아귀꽉찬 월하나 해보고싶은 마음에 오늘 저는 일찍 나서려합니다.
안전출조하세요.........
잘 어울리고요. 그리고 40이상장대부터는 드림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