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털의 장독대 새털 또는 새털플러스 4.0칸, 4.4칸의 강도가 어느 정도인지 알고싶습니다.
장독대 티타늄 4.0칸을 가지고 있으나 제 팔힘이 약해서 떡밥낚시로는 사용하기가 힘들어
좀더 가벼운 대로 구입하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잉어 50 - 60cm도 제압이 가능한지, 동미 가람대 정도의 강도는 나오는지도 궁금합니다.
새털이나 새털플러스 4.4칸의 경우 떡밥낚시를 할수 있을 만큼 앞치기가 수월한가도 알고싶습니다.
사용해 보신 조사님들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꼭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털 또는 새털플러스의 강도가 어느 정도인지 알고싶습니다
-
- Hit : 6614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5
대를 소개한 하단에 보시면.............
일단 새털대는 무쟈게 가볍고 경징대임은 틀립 없습니다. 40대든 44대든 앞치기 뻥뻥 정말 잘됩니다. 가겹고 경질대인건 정말 인정합니다. 하지만. 경질이다 보니. 순간적인 힘에는 무쟈게 약합니다. 잉어나 향어든 어떤 고기든 다 끌어낼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순간적으로 너무 세게 제압하시거나. 순간적으로 수초에 걸렸을떄 제압하시면 낭패를 보실겁니다. 저도 신수향 쓰듯이 수초에 바늘이 결려 툭툭하고 치다가 사정없이 4번대 6번대가 2동강이가나더군요..너무 어이가 없어서..참나.....
하지만 장점도 있습니다. 머털낚시로 택배비만 부담하시어 보내주시면 깔끔하게 무상으로 A/S 무료 택배로 옵니다...
3년 무료 A/S 해준다네요..만약 신수향이나 다른대를 그렇게 부러먹었으면 수리대 가격 겁나 비쌀걸요..아마 5만원에서 6만원은 들었을 겁니다..
그러나 저는 지금 그대를 안쓰고 장대는 수향 경조를 써볼라고 바꿔었습니다..저한테는 안어울리는 대라서요..
개인적인거니까..향후 판단은 님이하시도록 하세요
한번 접해보시고 결정하시길 제친구가 1년정도 사용하다가 (1 set) 모두 처분하였습니다(새털)
저또한 잠시나마 사용해보았으나 정말 조심히 다루어야하는 대인것 같습니다
조금만 무리해 힘을주면 2~3등분은 기본으로 나갑니다 저또한 사용중에 2등분시켜서 죽도록
욕먹었습니다 ㅠ.ㅠ 이것또한 개인적인 사용기라 님께서 참고만하시면 좋을것같네요
님께 꼭맞는대 구입하시기를...
하지만 윗분들 언급처럼 강한대는 아닙니다. 가람도 마찬가지이지만요.
44칸 앞치기 정말 무리가 많이 따르죠..
장대는 질김도 중요하지만 앞치기 역시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두가지 기능 중에 앞치기만을 보신다면...정말 괜찮은 대 입니다.
무게감 역시 무척이나 가볍구요...44칸 손잡이 마게 잡고 앞치기 전혀 무리 없슴...
앞치기만을 생각하신다면...괘안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앞으로도 계속 우리 조사들의 궁금함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