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순부력이 300%가 넘는다는 해바라기 찌를 구매해서 낚시를 하는데 다른찌에 비해 입질이나 찌올림이 무척 좋더라구여. 참고로 떡밥과 글루텐 짝밥 낚시를 했습니다.그런데 문제는 이상하게 헛챔질이 많이 나와여.대체 무엇이 문제인지 속시원히 좀 알려 주셔여.
제가 고부력찌를 사용해보질 않아 어렵네요.
2. 제걸림이 되었을때 찌를 어떻게 움직이고(빠른 입질, 점잖은 입질, 어디까지 올렸는지 기억해서
계속 제걸림되는 찌의 움직임(높이)에만 챔질한다.
3. 바늘을 한호수 늘인다.
그래도 제걸림이 안되는 고기는 치어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순부력이 좋아 치어가 살짝만 빨아도 찌가 움직이는게 아닐까요?
조금더 무겁게 채비를 변형해 보시는것도 지금 보다 더 멋진 찌올림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또한 헛 챔질도 많이 줄일수 있을것 같구요..
본봉돌 바닥 채비만 고집하다가 잠깐 눈이 멀어 스웨벨로 갔다가 경험한 것입니다..
현재는 다시 본봉돌 채비 입니다.. (제 경험담이니 혹!! 오해의 소지가 될수 있으니 참고 사항 입니다..^^)
현재의 찌맞춤보다 좀더무겁게 찌맞춤을하시면 도움될것같구요.
지금보다 더추워지는 저수온기때 사용하시면 좋은효과 보시리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순부력이좋은찌들은 하절기에는(활성도가 좋은시기) 사용을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붕어가 바늘을 뱉고 나서도 찌가 부상하는 것 같네요.
찌를 너무 가볍게 맞추면 가끔 그런 현상이 나타나더군요.
헛챔질이 심할 경우 핀도래에 0.01g짜리 o링 하나씩 추가하며 후킹점을 찾으시면 될 듯합니다.
반대로 채비가 무거워도 헛챔질의 원인이 됩니다. 채비 자체를 가볍게도 해보세요.
사용하시는 채비를 구체적으로 말씀하면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추가 안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