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

· 낚싯대에 관한 내용은 낚싯대포럼을 이용해 주십시오.
· 구체적인 제품명과 업체명의 언급을 권장합니다.

스타보트 사용기 가 궁금합니다

어떤가요??

대부분 고무보트로 갈아탑니다.
저같이 스타 -> 고무 -> 다시 스타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만..ㅎ

설치는 부담없고 편리합니다.
물론 처음에 힘들기는 마찬가지지만, 고무보트에 비해서는 월등히 편리합니다.
다만 내부공간이 좁고 안정감이 많이 떨어지는 단점은 감안하셔야 됩니다.

반면에 수납공간은 어지간한 보트보다는 더 좋은 편이고요~

중고로 나오면 40만원 안쪽으로 구입이 가능하지 싶습니다.
우선 먼져 타보시고 직접 느끼시는게 좋습니다.

각종 선반에, 펌프에, 동절기에 낚시할려면 침낭 보일러 등등..
제 경우 설치는 둘째치고 짐이 너무 많다보니 고무보트에 질려서 다시 스타로 온 경우고요..

제 차가 짐칸이 커서 사시사철 싫고 다니면서 띄우고 싶으면 띄우고 말면 말고..편하더군요..

안정감이 떨어지는것은 부드러운 바닥 잘 찾아서 고무망치같은것으로 깊게 두드려박으면 고무보트 이상의 안정감이 있습니다.
이러면 물론 포인트 이동은 포기해야되고, 철수시 폴대 뽑을때 힘이 좀 들겠지요~
또 너무 야물게 때려박으면 폴대분리가 잘안되서 별도로 워터펌프렌치 같은 공구가 필요할 수도 있고요~

말씀드린것 처럼 망치로 폴대 깊게 박아서 타지않는 이상..
안정감때문에 고무 보트로 업그레이드하실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폴대가 고정이 제대로안되면 일어서면 앞으로 쏠리고, 자리에앉으면 뒤로 쏠립니다.
이 정도 무시하실 성격아니시라면, 안정감 떨어져서 욕 나옵니다...ㅎ

그리고 도 한가지 단점은 다리를 쭉 펴지못해서 무릅이 많이 배기는데요..
합판하나 주문해서 따로 칠성판 하나 만들어서, 다리도 올리고 요리도해먹고 하면 좋습니다.
작년즘에 제가 칠성판 자작해서 강좌란에 올린게 있는데, 한번 참고해보시고요..

말씀드린것 처럼 그냥타면 거의 100% 고무보트로 가거나, 보팅을 포기하게 될것이고..
나름대로 단점을 극복하는 방법은 있습니다만, 제법 귀찮고 그에 따른 단점이 또 생기기도 합니다.

위에도 언급됬지만 장 단점이 다 있으니,잘 판단하셔서 좋은선택 하시기 바립니다~
저도 스타보트에 관심이 많었는데 제 지름신을 Aramis님께서 쫒아 주셨네요.
걍~ 좌대타고 수중전으로 만족해야겠습니다.
조립 분해가 십분이면 충분 합니다 서두를 이유가 없죠 아무리 폴대를 잘 밖아도 앞 뒤 쏠림은 있습니다

일박 이상 힘듭니다 처음엔 좁지만 쓰다 보면 몸이 적응 합니다 시간 없을 때 최고 입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