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

· 낚싯대에 관한 내용은 낚싯대포럼을 이용해 주십시오.
· 구체적인 제품명과 업체명의 언급을 권장합니다.

신수향 수릿대 교체하는 이유.??

신수향 수릿대에 백두혼 수릿대 1.2.3.대를 교체많이 하시는것 같으데요..~ 장단점이 있는지요.?? 아직 대물초보라서 ...한수부탁 드리겠읍니다...^^*

거목5337님 안녕하십니까
낚시용품Q&A3046번 저의댓글을 참조하세요
새벽123님의 추천으로 제가 백두혼1,2,3번대로 교체하여 사용하고 있읍니다.
단점은 길이가 약간줄어들지만 별 차이를 못느끼고요. 앞쏠림이 있지만 저는 수축고무를 안해도 그다지 불편감을 안느낌니다.
이점은 개인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저는 수축고무를 잘 안 쓰는 편이라 그런지 몰라도요.
물론 대를 처음 흔드러보면 경량의 초경질대보다는 둔탁하다는 감은 있지만 일단 챔질후 훅킹되고나서는 제어하여 랜딩하는데는 대물대 못지않읍니다. 앞치기도 물론 좋구요. 나이가 좀 많은편이지만 36대도 의자에 앉은자새로 투척합니다.
참고되셨으면 ...
이기회에 새벽123님께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36대를 앉아서 투척한다면 정말 고수정도가 아니라 존경을 해야될 정도라 생각되네요...
저도 낚시경력 30년이지만 36대 신수향으로 앉아서 앞치기는 정말 안되더군요..
그래도 전 신수향 매니아입니다.
지금도 32대 앞치기가 마음에 안들어 고민하고 있지만...
다시한말씀 더드리면..
신수향 123번대와 백두혼 123번대는 절대 호환이 안됩니다..
첫째,32대기준으로 9절이라는 낚시대의 길이에서 123번대를 고탄성 결질로 교체하면 바란스가 무너집니다..
저도 공학을 전공했지만 이런 기본적인 상식은 누구나 다알고 있을거라 봅니다.
둘째,
호환이라는 개념이 사이즈만 맞는다고 가능한건 아닙니다.
사이즈만 맞는다면 일반 고탄성 1000원짜리 초릿대가 훨씬더 잘 맞습니다.
하지만 대의 균형과 무게중심 바란스 측면을 생각하면 교체하면 부담스러운것도 사실입니다.
셋째.낚시대를 고탄성 경질로 생산하는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저도 동미명작 사용해보았지만 정말 최악의 낚시대였습니다.
무게중심도 바란스도 힘도없는 그야말로 무게만 줄인 낚시대였다는 느낌을 지금도 지울수가 없습니다..
은성의 수향경조가 120그람이 넘습니다.
은성의 명파경조가 120그람이 넘습니다.
현존하는 최고의 낚시대라 서로 떠들어대는 천작,무한,스카이플렉스 등은 모두 100그람이 넘고 100그람이 안되는 낚시대들은 오히려 가격이 저렴합니다.
낚시대는 고유의 바란스와 무게중심 특히 강도를 보장해야 합니다.
신수향을 백두혼과 교체해서 무게를 높이고 바란스를 무너뜨리고 무게중심을 높이면서 투자할 가치는 과연...
차라리 강도높은 고탄성대를 선택하는게 낳습니다.
저도 아직 신수향 20여대 사용하고 있는 매니아지만 정말 싫은 신수향을 버리지 못하는 미련때문에 몇자 적습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