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

· 낚싯대에 관한 내용은 낚싯대포럼을 이용해 주십시오.
· 구체적인 제품명과 업체명의 언급을 권장합니다.

##심*낚시의 새벽대 사용 후기 듣고 싶습니다,,##

40대나 44대 써보신분 있으시면 후기 좀 적어주세요,.,, 도장상태와 발란스... 경질성등등,,,,부탁드립니다,,

저도 그저께 물건 받았습니다.
어떻게 김실장님도 저랑 똑같이 44대를 구입하셨네요?
저는 40대랑 44대 주문해서 받았는데 아직 낚시는 해보지 않았지만
흔들어보니까 빳빳한건 사실입니다.
뭐 무게중심은 특별히 모르겠네요. 윗분 말씀대로 손잡이쪽에 있는것 같습니다.
도장 -만족
편심 -없음
무게 -만족
경질성 -만족
강도 - 테스트를 안해봐서...ㅠㅠ(뭐 사진상으로는 워낙 강하게 나오기 떄문에 일단 믿어볼랍니다)
답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도장 괜찬네요. 색깔은 푸른색 그라데이션 부분만 빼고, 전체적으로 수향경조랑 색깔, 카본 감긴 모양이 거의 같습니다.
경질도는..... 낚시대에 문제가 좀 있어서, 불안해서 맘음대로 휘두르지는 못했지만 중경질 이상은 될것 같습니다. 휨세는 수향경조보다는 조금 경질로 보입니다만 제가 기대한 이하입니다. 그렇다고 오해는 마세요. 제가 블랙부들을 34까지 사용하고 있고, 아무래도 장대다 보니 조금더 부드럽게 느껴져서 그런겁니다.
발란스? 무게 중심을 말씀하시는지? 아님 편심을 말씀하시는지? 제가 몰라서.... 무게 중심은 손잡이 바로 윗대 쯤에 있는 걸로 느껴집니다. 어디까지나 제 느낌입니다. 편심은 다행이 없네요. 있어도 눈에 보이거나 사용에 문제가 없으면 무시하는 편이라.....
문제는 낚시대 투척인데........ 제가 가진찌고 워낙 고부력찌들이라, 그나마 가벼운 봉돌(8호를 조금 깍은거)로 줄을 약 50cm정도 짧게 메고 투척을 해봤는데, 쉽질 안네요. 5~6호 정도의 봉돌이면 쉽게 투척이 될거 같습니다. 예전에 DFT 비강 40대에 9호 봉돌달고 앞치기가 않되서 줄 짧게 메고, 통초리대로 바꾸고 난리를 치다가 6호봉돌을 다니 투척이 잘되는 겁니다. 아마 새벽대도 마찬가지로 봉돌을 조금 가볍게 쓰면 앞치기는 잘 될것 같은데.....44대라 무겁습니다.
써놓고 보니 뭔 이야기를 했는지? 좀 정신이 없군요.
제가 현제 주력으로 사용하는 대가 블랙부들 16~34, 만세용 14척,16척,25척이고, 예전에는 DFT비강을 17~40을 주력으로 사용했었습니다. 아무래도 주력으로 사용했던 낚시대와 비교가 되더군요. 이거 감안하시고 읽으시면 어느정도 감은 잡으시리라 믿습니다. 주말에 사각지나 호암지 유료 낚시터에서 낚시 약속이 있는데, 어디로 갈지 몰라서....쪽지 미리 주시고 함 구경오세요.
유료터에서 잉어 한마리 잡아보고 다시 글 올리겠습니다.
(앞 부분 내용을 약간 수정했습니다. 그렇다고 중요한 내용은 바꾸지 않았습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