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

· 낚싯대에 관한 내용은 낚싯대포럼을 이용해 주십시오.
· 구체적인 제품명과 업체명의 언급을 권장합니다.

우경 섶다리 받침틀 사용하시는회원님?

혹시 섶다리10단 +5단으로 하여 사용하신회원님,계시나요?10단을 구매하고 5단 섶다리 1개 (반쌍) 구입하여 15단으로 사용하시는 분 안계시나요? 우경에서 반틀 (5단과 섶다리1개도 구매가능할런지요?)

산수우인님,정말빠르시네요? 답글 감사드려요.
제가 우경 금장 라운드 12단을 사용하고 있어서 주관적인 사견을 몇 가지 드리겠습니다.
1.기본 10단에서 단수를 늘리는 방법
- 뭉치 추가 구입 : 제가 기본 10단 구입 후 뭉치 2개를 추가하여 12단으로 사용중입니다.
12단으로 단수를 늘려 사용해도 기본 레일의 여유가 충분하며, 14단까지는 각 뭉치사이의 여유 공간이
어느 정도는 있겠으나, 그 이상의 단 수 늘림은 무리가 따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3,4,5단 레일 추가 : 기본 10단은 5단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조인트라는 부품으로 연결하면 10단이 됩니다.
10단의 좌, 우측 레일 끝에는 뭉치가 이탈되지 않도록 검정 플라스틱 캡이 달려 있는데,
어느 한쪽의 캡을 제거하고 연결 조인트 부품을 구입하여 3,4,5단을 연결하면 13,14,15단으로
늘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섭다리 추가의 유무 : 13,14,15단의 늘림 상황에서는 구지 섭다리를 추가할 필요성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연결 조인트 2개로 3개의 레일을 연결해 두었으니 섭다리 2개를 사용하여
중앙의 레일을 제외하고 좌,우측 레일에 섭다리를 한 개씩 연결하면 지지가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조금의 과욕으로 매복한 땅꽁님처럼 5단 레일을 추가 하려고 하였으나, 뭉치 2개를 추가하여
12단으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2.설치 및 해체시 시간
- 선전에는 설치 1분, 해체 30초라고 나와 있는데 설치 지형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3. 앞 쏠림 현상의 유무
- 3.2칸부터 4.4칸까지 12대를 설치하여 사용해도 앞쏠림 현상 없었습니다.
- 그러나, 섭다리 설치시 수평위치보다 각도를 작게 섭다리(앞 다리)를 설치 시에는 각도가 작을수록 무게 중심이
앞쪽으로 현격히 가중되어 앞 쏠림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급경사 지역 설치시 앞다리 부분을 최대한 아래로 빼낸다 해도 수평보다 각도가 작게 나오는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앞 쏠림 현상이 유발될 시에는 뒷 다리 하단에 보면 팩을 박는 곳이 있는데, 여기에 기본팩을 1개씩 박고 추가로
강철 팩 1개씩을 더 박아 주시면 앞 쏠림 현상을 막아 주리라 생각됩니다.

4. 모양새
- 금장에서 뿜어져 나오는 고급스러움과 화려함에 멋 낚시를 즐기시는 조사님에게는 제격이라 생각됩니다.

5. 낚시대 투척시 섭다리(앞다리)에 채비 걸림현상 유무
- 뒷꽂이 높이를 무릎정도의 높이로 설치하고 앞다리를 수평 각도로 설치시 채비 걸림현상 없었습니다.

6. 도장
- 구입 후 2개월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금장의 벗겨짐 현상은 없습니다.

7. 받침대 고정장치
- 받침대를 조이는 안쪽 부분이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 받침대 스탠부분에 미세한 기스도 일어나지 않아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이상은 제가 2개월 정도 우경 금장 라운드 12단을 사용해본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위 내용중 1번 내용은 매복한 땅꽁님에 대한 답변이고, 나머지 내용은 구입을 생각하고 계시는 조사님들께
드리는 사용 후기라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매복한 땅꽁님과 더불어 여러 조사님들!
가을이 다가옴을 피부로 느끼는 요즘입니다.
대어 상면하시길...
참기름떡밥님 역시 장단점 정확히 올려 주셧네요
요즘 사용기들은 무조건 좋아요 ㅎㅎ
참기름떡밥님,사용기로 적당한 장문의 상세한글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궁금증이 모두해소되었습니다. 정말감사드립니다.항상건강하세요.
섶다리 다리 조임시 파인 자국 납니다.
몇번 꽉 쪼으다 보면 구멍 날지도 몰라요.
금장 색깔은 화려하고 이뻐요. 와~ 나오죠 근데 솔직히 낚시터엔 안 어울리는 너무 화려함....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