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관심은 있었지만 이제서야 이렇게 입문을 하려고 합니다.
낚시는 나뭇가지로 낚시대 만들어 계곡에서 메기 잡아본게 전부입니다. 이것도 엄청 오래됐네요.
뭐 증충이나 내림이니 대물이니 이런 기본지식 조차 없구요. 그냥 제가 하고싶은건 가끔 유료 저수지나... 노지를 찾아가서 낚시를 하는게 목적입니다. 뭐 실력이 늘고 점점 빠져들면 바다도 해보고 이것저것 다 해보려고 하겠지만... 지금으로선 초보자 수준에 맞게 입문하려고 합니다.
일단 장비사서 다음달초에 바로 출조 나가려고 합니다. 제 고향이 충북제천인데... 시골 가는길에 낚시터는 많이 봤는데... 시골 큰집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문골낚시터 여기 한번 가보려구요. 수상좌대 한 3일간 빌려서 하려구요. 일단 주위에 친구들이나 낚시 좋아하는 사람도 없고 평일이라 혼자 가려고 합니다. 얼핏 얘기 듣기로는 양어장부터 시작 해보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한적한걸 즐기는 스타일이고 휴식을 겸해서 낚시를 가려고 하거든요. 처음에는 텐트를 가지고 가서 정말 외진곳을 찾아 노지낚시를 즐기려고 했는데... 혼자는 위험하기도 하고 포인트를 제대로 못 잡을것이라 예상되기에 계획을 변경 했습니다.
쓸데없이 서론이 길어졌네요.
장비에 대해서 정말 고민입니다. 일단 낚시대 선정과 사이즈가 고민이네요.
예전부터 들어온 은성이란 회사가 땡겨서 신수향을 알아봤더니... 가격이 쫌 부담스럽더라구요.
또 하나는 사람들이 호평을 얻고있는 강원의 자수정드림...
제가 고민하고 어려워 하는건 이겁니다.
저가의 보급형이냐... 아니면 기왕 입문하는거 처음부터 괜찮은 제품이냐... 아니면 중고냐...
저도 등산도 하고 이런저런 취미생활을 하고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장비병에 걸려서 취미생활에 많은돈을 투자 했습니다.
낚시라고 다를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장비병이란것도 개개인이 컨트롤 가능하다면 충분히 막을수 있겠죠. 그리고 본인 만족이니깐요.
정말 입문시에도 고급형이 괜찮다면 그냥 고급형으로 입문 하려구요.
뭐 한두번 해보고 그만둘 낚시는 확실히 아닙니다.
기본적이 실력이 없다면 아무리 좋은 장비도 무의미 하겠죠. 그래서 더 고민입니다.
아무것도 몰라서 저가의 세트도 사볼까 했지만... 신중하게 결정 하려구요.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과 의견 부탁 드립니다.
혹시나 해서 말씀 드리지만 전 정답을 원하는건 아닙니다.
선택은 제 몫이지만 그래도 많은 경험을 가진 선배님들의 조언과 의견을 듣고 신중이 결정 하려고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고... 앞으로 잘 부탁 드립니다.
부족한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입문시 장비구성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
- Hit : 2600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1
낚시 시작하면 "장비병"은 누구에게나 생기는거 같습니다~ 암튼 부족한 글이지만 도움이 조금이남아 되었으면 좋겠네요~
비가와서 날씨가 쌀쌀해졌는데요 감기조심하시구 안출하세요~~^^
저도 첨에는 저가형으로 장비를 장만 하였는데요!!
결국 지금은 드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구입하실때 총알에 맞추어서 좋은 장비를 구입하시는게 돈도 적게들고
좋은거 같습니다!!
그래도 장비병은 계속 와요!!
저가형을 찾지 마시고 지금현재 많은분들이 사용하고계시는 장비를 구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도로에 가장많이 보이는 차량이 좋은 차량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제품이니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 걸겁니다.
낚시 입문하셔서 저가제품부터 구매하시면 대부분 1년도 못되서 업글을 하십니다.
물론 고가의 제품을 사용한다고 고기가 더 많이 물어주는건 아닙니다만
자기만족이라고 생각합니다.그래서 장비병은 끝이없는것 아니겠습니까.
중복투자를 막기위해서라도 첫 구매하실때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처음 낚시입문하신다면 30대이하 짧은대로 떡밥낚시부터 즐겨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낚시대수를 조금 줄이시더라도 구매하실때 좋은놈으로 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의자는 꼭 편안한것으로 구입하세요 ㅎㅎ
저가와 고가는 분명히 품질의차이가 많습니다
쓰시다가 중복으로 돈을들이지않으시려면
쪼금더 쓰시더라도 고가를 구입하시는게 좋을것같네여^^
지금은 이해가 안가실지 모르지만 하다보면 장비병 누구나다 온다 생각합니다.
이중지출 막으려면 이방법이 최곱니다.혹여 하시다 접으시더라도 아무리 좋아도 인기 없는 물건 구입하시면 처분할때 정말 힘듭니다
제값 받지도 못하구요~판매자만 애가 타겟죠?ㅎ^^확실히 하신다고 하시니 물품별 가장 인기 좋은 물건으로 구매하십쇼~
생각 하시는 것보단 비용이 더많이 혹은 훨씬 많이 들수도 있습니다...ㅜㅜ신중히 생각 하시기를 바랍니다~
『붕어국가대표』님의 의견에 동감하구요.
장비구입은 어디까지나 『계구우후』님의 예산에 맞추심이 옳다고 봅니다.
시작입니다.
처음에는 누구나 서툴수 밖에 없습니다. 낚시를 통해 시나브로 『계구우후』님만의 세계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사족을 붙인다면 장비중 낚시대는 좋은 벗 같은 존재입니다.
아무렇게나 사귀지 마시고 두루두루 오랫동안 함께 할 좋은 친구 만나세요. 명성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물가에서 정말 좋은 추억들 많이 많이 만들시길 바랍니다. ^^
여러 조사님들의 말씀대로 계속해서 하실거면 처음부터 좋은 장비를 구입하는 것이 차후에는 절약이 될수 있습니다
가격대비 좋은 장비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으니 낚시점에 가셔서 직접 만져보시고 결정을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떡밥낚시부터 시작하신다면 중간대인 32~25대 정도가 적당할것 같습니다..
낚시대를 추천해드린다면 대작,독야,산노을,신수향,자수정 이런 제품이 가격대비 좋을듯 합니다...
나중에 대물로 전환하시더라도 사용할수 있는 대 입니다...
낚시입문 축하드립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그나마 한시름 놓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