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초리대란
보통 1번 2번대를 직결로 연결한 것이라
마디의 연결부 만큼의 탄성은 좋으나 상대적인 장절로 인해서 3번 4번대에 하중이 전가되어서 파손의 원인이 되고
바다릴대의 경우는 5절마디 전체가 장절설계라서
1번대는 통초리대라 발란스가 맞습니다
민물대는 단절이라 통초리대는 언발란스일겁니다
튜블라는 초리대계념이 아니라 2번대계념으로 속이 비어있는 마디라 생각하시고
장점은 속이 비어서 아주 가볍고
단점은 어신전달력이 없어서 손맛이 없습니다
일반초리대의 경우
저가형은 솔리드를 사용하지만
고가대로 갈수록 최고급의 카본원단이 사용됩니다
기본 마디 보다 초리대가 상대적으로 더 고급카본원단이 사용되는 것이 원칙이고
초리대가 낚시대의 품질의 기준이라 할수있습니다
튜블라는 보라매골드말고 다른 대도 나오나보네요
튜블라라서 특별히 탄성이 좋은건 아니고
앞솔림이 적어서 대의 핸들링이 편리해서 앞치기도
상대적으로 쉽게 됩니다
앞치기는
1.대전체의 무게가 가볍거나
2.튜블라 등의 장착으로 무게중심의 앞솔림이 적거나
3.대의 탄성이 뛰어난 대
일명 허리힘이라고들 하시죠
결론적으로
튜블라가 일반 초리대 보다는 앞치기는 유리합니다
앞치기가 잘되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1번 2번대를 직결로 연결한 것이라
마디의 연결부 만큼의 탄성은 좋으나 상대적인 장절로 인해서 3번 4번대에 하중이 전가되어서 파손의 원인이 되고
바다릴대의 경우는 5절마디 전체가 장절설계라서
1번대는 통초리대라 발란스가 맞습니다
민물대는 단절이라 통초리대는 언발란스일겁니다
튜블라는 초리대계념이 아니라 2번대계념으로 속이 비어있는 마디라 생각하시고
장점은 속이 비어서 아주 가볍고
단점은 어신전달력이 없어서 손맛이 없습니다
일반초리대의 경우
저가형은 솔리드를 사용하지만
고가대로 갈수록 최고급의 카본원단이 사용됩니다
기본 마디 보다 초리대가 상대적으로 더 고급카본원단이 사용되는 것이 원칙이고
초리대가 낚시대의 품질의 기준이라 할수있습니다
그렇다면 튜브라초리대가 앞치기 면에서 잘되는편인가요? 일반초리대에 비교하자면요..
살려는 낚시대가 있는데 튜브라초리대를 적용했다하여서 써본적이 없어 궁금했거든요ㅎㅎ
튜블라라서 특별히 탄성이 좋은건 아니고
앞솔림이 적어서 대의 핸들링이 편리해서 앞치기도
상대적으로 쉽게 됩니다
앞치기는
1.대전체의 무게가 가볍거나
2.튜블라 등의 장착으로 무게중심의 앞솔림이 적거나
3.대의 탄성이 뛰어난 대
일명 허리힘이라고들 하시죠
결론적으로
튜블라가 일반 초리대 보다는 앞치기는 유리합니다
산수유골드 튜브라초리 적용시켰더라구요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