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

· 낚싯대에 관한 내용은 낚싯대포럼을 이용해 주십시오.
· 구체적인 제품명과 업체명의 언급을 권장합니다.

평상/침대 용도 좌대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낚시미쳐 라고 합니다. 좌대 관련하여 고민고민하다 이렇게 글을 올려 봅니다. 좌대의 용도로 수중전, 급경사 지역 설치 등에는 별 관심이 없고, 오로지 이 한 몸 편한데만 관심이 있습니다. 즉 앞뒤 길이가 제 키보다 큰 좌대를 놓고, 낚시할 때는 신발벗고 좌대위에 앉아 낚시를 하고 (평상 용도), 잠 오면 바로 누워 잤으면 합니다 (침대 용도). 낚시 의자 대신 좌대 위에 좌식의자를 활용할 생각이고, 잠 잘때는 침낭을 활용하고, 보온은 좌대 밑에 가스 버너를 놓고 좌대 옆을 사방으로 천으로 가릴 생각입니다. 예전에 맥가이범님이 한번 올리신 적이 있는 장비와 거의 흡사합니다. 텐트는 그냥 땅에 설치하여 그 안에 좌대를 넣을 생각이며, 좌대 위에 텐트를 올릴 생각은 없습니다. 받침틀은 기본적으로 좌대에 설치할 생각이지만, 여의치 않으면 땅에 그냥 설치해도 상관 없습니다. 1. 좌대 위에 좌식의자 놓고 낚시하는 것이 얼마나 편할지요? 저의 생각으론 편할 듯 한데, 경험해 보신 분은 어떠신지요? 2. 좌대의 종류는 스마트 좌대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맘에 걸리는 부분이 반으로 접히는 부분의 내구성이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세로 길이를 170cm, 접으면 세로를 85cm로 생각하고 있고, 더우기 좌대위에서 앞치기도 하고, 눈먼 붕애라도 한 마리 잡히면 흥분해서 좌대위에서 제가 힘을 쓰게 될 텐데....문제 없을지요? 세로 길이는 짧지만 80*130 형을 써 보신 분들은 접히는 부분의 내구성이 문제 없으신지요? 3. 싸이즈도 고민입니다. 우선적으로 65*170 접으면 65*85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키는 170에서 1,2cm 빠집니다) 기존의 100*170 (접으면 100*85) 형이 있기는 하나, 들고 다니기가 아주 불편할 듯 합니다. 80*170 접으면 80*85 도 생각해 볼 수 있으나 역시 접으면 들고 다니기 불편할 듯 합니다. 제 차량에 접은 상태에서 100*85형도 적재할 수 있으나, 이동시의 편리성을 생각하면 65*170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참고로 받침틀은 6단이며, 어차피 잘 못 잡는 붕어이니 받침틀 단수가 늘어날 일은 없습니다. 이번 주부터는 날씨가 낚시하기에 아주 좋아지는 듯 합니다. 날씨만큼이나 풍성한 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낚시미쳐 올림

저의 개인생각이니 참고 하삼
전 스마트 구형800/1000사용중
팔백의천이나 팔백의천삼백이나낚시텐트해결할려면 사이드바 설치해야됨팔백의천삼백짜리는 이동시 불편함
차라리 텐트를원하시면 팔백의천을 두개 권합니다여의치 않으면 이음판 이용하시던지ᆞᆞᆞᆞ반으로접어 이동시 불편함이 없도록 접었을때 사백사이즈가 좋더라구요
800*1300 사용자입니다.

접히는 부분의 내구성 문제는 전혀 없읍니다.

취향이 접지형태로만 사용하실듯 한데 1200이나 1300형으로도 충분합니다.

텐트 전면은 좌대의 가로바나 옆 보조판에, 텐트 후면은 땅에 고정하시면
50~60cm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충분히 편한 낚시를 하실 수 있읍니다.
반가버요 자동빵 전문 입니다.

미라클 대좌대 주문해 놓고 있습니다.

저는 들것을 개조하여 높낮이 조절 되도록 4다리 달고

트라이캠프 20h속에 횡으로 놓고 낚시 합니다. (의자는 안가지고 다닙니다)

미라클대좌대 오면 트라이캠프 프론크캡부분만 죄대위에 올릴겁니다.

그러면 맨발로 낚시 합니다.

앉아 있어면 허리가 아프지요 누위서 찌 봅니다 ㅎㅎ.

보일러 매트 깔면 호텔이지요.
1. 좌대 위에 좌식의자 놓고 낚시하는 것이 얼마나 편할지요?
저의 생각으론 편할 듯 한데, 경험해 보신 분은 어떠신지요?

의자가 훨씬 편합니다
보기에는 편해보이지만 그렇지 못하구요
받침틀 높이또한 현저히 낮아져야합니다..거의 좌대와 수평이되게
일반 받침틀로는 높아서 챔질하다 엘보나갑니다


2. 좌대의 종류는 스마트 좌대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맘에 걸리는 부분이 반으로 접히는 부분의 내구성이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세로 길이를 170cm, 접으면 세로를 85cm로 생각하고 있고,
더우기 좌대위에서 앞치기도 하고, 눈먼 붕애라도 한 마리 잡히면 흥분해서 좌대위에서 제가 힘을 쓰게 될 텐데....문제 없을지요?
세로 길이는 짧지만 80*130 형을 써 보신 분들은 접히는 부분의 내구성이 문제 없으신지요?


내구성에 문제가 있다면 판매하지 못하겠지요..


3. 싸이즈도 고민입니다.
우선적으로 65*170 접으면 65*85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키는 170에서 1,2cm 빠집니다)
기존의 100*170 (접으면 100*85) 형이 있기는 하나, 들고 다니기가 아주 불편할 듯 합니다.
80*170 접으면 80*85 도 생각해 볼 수 있으나 역시 접으면 들고 다니기 불편할 듯 합니다.
제 차량에 접은 상태에서 100*85형도 적재할 수 있으나,
이동시의 편리성을 생각하면 65*170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참고로 받침틀은 6단이며, 어차피 잘 못 잡는 붕어이니 받침틀 단수가 늘어날 일은 없습니다.


그런 장짐을 가지고 얼마나 걸어가실까요?
항상 차는 바로 뒤에 있을겁니다
이동에 관해 너무 신경쓰실필요 없으실듯..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그런 구상이시라면
좌대 필요없고
야전침대 쓸만한걸로 하나사셔서 기계제작하는곳에 가서
다리 높낮이 조절가능하게 만들어달라고 하시고
합판구하셔서 합판을 야전침대위에 올리고 사용하시면 될듯..
30만원이면 뒤집어 쓰겠네요..
좌대 한번써보세요...
몆번 쓰고나면 불편하실겁니다....
저도 예전에 좌대 사용했지만 별로 안씁니다...
지금 발판 사용하죠...
그러나
장박하시면 좋아요,,,
말씀 감사합니다. 조금만 더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