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림·중층낚시

· 중층, 내림 등 전층낚시에 대한 전반적인 문답과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낚싯대에 대한 문의는 낚싯대포럼(중층 내림대)코너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럼바로가기]

착한 가격의 내림대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내림낚시에 입문 할려고 낚시대 고르는 중인데요(1달째요 ㅡ,.ㅡ;;) 종류도 많고 이곳저곳 기웃거리다가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제가 가는 하우스 여건상 두대(12,14척)를 구입할려고 합니다 그리고 꼽기식과 진출식(?)의 차이점도 알려주세요 가방안에 잠자고 있는 낚시대 가지고 계신분 있으시면 연락주시면 꾸~~~~뻑 ^^;;

저도 얼마전까지 하우스 낚시대로 동와 특작수와 흑일색을 사용해봐는데요..

특작수는 옆에분에게 피해가 갈수도 있더라구요.. 가격도 조금 비싸구요..(손맛은 좋았습니다.)

저는 지금 다판매하였지만 흑일색도 좋습니다. 경질성도있고 하우스에서는 딱일뜻 싶네요..

일반 민물대가 진출식 빼기식이고요.. 대부분 전층낚시대는 꼽기식입니다.

낚시대보다 수심측정을 잘해야 마릿수를 손맛을 볼수있습니다.

참고로 내림 4번 했는데 옆에 계신분 약 10년 하셨다는데 저보구 왜이렇게 잘잡냐고 하시네요.. ㅋㅋ(그날 그낚시터에서 제링 많이 잡았습니다. 8시간에 30마리 이상)

그냥 교과서대로 하니 손맛은 징하게 보는데 눈,허리, 팔이 아프네요.. 그래서 포기했습니다... ㅠㅠ
14척은 잘사용안합니다 13척이 무난할듯
네^^;;
아빠또낚시가님 딱조아님 조언 감사합니다.
참고로 낚시터 사장님께 물어보세요 몇척까지 사용 가능한지 보통 12척 15척이 많습니다.

제가 가는낚시터는 12척인데 저는 13척으로 완전 중간 폴대에 붙였습니다.

하우스 필수있는 가장긴 낚시대 피시면 좋습니다.. ^^
내림대 저는 그냥 진출식이 편합니다. 꼽기식은 낚시대 접고 펼때 불편하고 그리고 고기가 낚시대를 차고 가면 낚시대 뽑힐까 불안하기도 합니다. 저는 그냥 12척. 15척은 머0낚시에서 나온 천상헤라 씁니다. 싸고 수릿대도 싸서 그냥 부담없이 막씁니다.
12척 14척 구매하시기 보다는.

13척 15척 구매하시는게 더 현명하실거 같네요.

진출식, 꼽기식 둘다 사용하고있지만.

진출식이 꼽기식보다 무게감이 더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본격 입문한지 이제 두어달 됩니다..( 처음 12척 -> 13척 -> 10척 ..3대 준비하였고요 )
흑일색이 무난하더군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