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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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2번대, 3번대,, 합사로 보강한다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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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대, 3번대를 합사로 보강하시는 월님들이 계시던데요 어떤 매듭으로~ 어떤 묶음으로 하시는건지.. 아무래도 2번대랑 3번대가 가장 취약하잖아요~~~ ^^*

원줄길이를 짧게하는것도 방법중에 하나아닌가요?원줄이 너무길면 하중이 2.3번대에 집중되서 취약한것같던데,,,고수님께 패스.
합사보강은 2번대와 초릿대가 만나는쪽 계에 합사를촘촘히감아서 순접하는겁니다`~
보통은 5mm정도 넓이로 당기면서 촘촘하게 감씁니다`~
3번대도 독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2~3번대 조금 찢어진것을 버리기 아까우면 합사로 보강해서 그냥저냥 쓰면 되지만

일부러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보기에 흉하고 뭔가 없어 보입니다.

낚시대 부품값 2~3번대 얼마 안하니 부러지면 부러지는거고 찢어지면 찢어지는 겁니다....

합사 보강해서 튼튼하면 좋지만 한계치에 다다렀을때 용케 버티면... 다른절번이 애꿎게 날라갈테니 어찌보면 더 손해입니다.


어쨋거나 하고 싶으시면.....

케블러 합사는 뭔가 둔해 보이니... pe합사 중 올이 잘빠지는것 구하셔서 몇줄 빼내 감으면 슬림하게 나옵니다.

챙챙 잘 돌려 감으시고 순간접착제 콕콕 찍어주면 끝납니다.

마지막에 본드로 마감하므로 매듭짓거나 묶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자투리 남는 줄은 끊어 버리면 됩니다.
너무나 자세한 설명 넘감사드립니다
꼭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언가에 얻는것이 있다면 분명 잃는것도 있다는걸 아셔야 합니다..

중고 거래시 불이익이 있을것이구요..

2.3번대의 기존힘 대비 더 큰 힘을 견딜수 있게 보강을 해놨으니.. 4.5번대가 무리가 갈것이구요..^^

가정하면 원줄 카본줄 6호에 목줄 캐브러 5호줄에 바늘 이세형 13호에 짱짱한 갈대에 감고

낚시대 당겨 보십시요.. 정말 어지간한 낚시대 2.3번대중 1대는 분명 터져 나갑니다..
림님 2번보강해서 3년이상 사용해봤는대요...
제가 느끼는 바로는 순수한 상태로 사용하는게 좋다...이런느낌이네요

아울러 튜닝의 끝은 순정입니다....
튜닝의끝은 순정 이란만은 자동차 뿐만이 아니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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