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고수님 부탁해요?????

  • Hit : 3853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4
안녕하세요..... 월척에 고수님들 드디여 본격적인 물낚시 시즌인것 같습니다.... 안전 조행 하십시요.... 그리고 한가지 궁금한게 잇는데요... 글라스로드(맞춤법이맞나?ㅎㅎ)랑 콤비카본 그리고 카본대를 질기기를 (내구성)을 비교햇을때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가르쳐 주세요... 그럼 부탁 드립니다.... 건강하세요...

당연히
거 어찌 말로 설명합니까?
개인마다 틀리겠죠. 어떤분은 이게 좋다. 저떤분은 저게 좋다. 다 그런거지요.
월척에 들려서 느낀점은
월척에서는
엑설란트 골드가 좋은 낚시대고 프로네셔날 슈퍼대가 좀 더 좋은 낚시대인 것 같네요. 청강용은 환상적인 대물대고요.

원다에서는 콤비카본이 젤루 좋다고 말하고 글라스 만드는 회사에선 글라스대가 좋다고 말하고.
카본대도 종류가 얼마나 많은디~~

카본원사 종류도 다양하구요. 보강재 첨가재 넣은 것 합치면 그 종류만 해두..

각설하구.. 내 낚시경험상으로 봐서..
질기는 것만 따진다면 카본대보다 글라스대가 더 질겨요.
물론 회사마다 차이가 있지만요.
카본대의 장점은 가볍지만 순간적인 충격에 쉽게 부러지죠.
글라스대는 무겁지만 비교적 질겨요. 어리버리한 카본대보다 글라스대가 대물낚시하긴 더 좋다는 개인적인 판단임돠.
글라스와 카본의 약점을 보완해주는 낚시대가 콤비카본과 같은 반카본대구요.
카본대의 약점을 보완해주는 제품도 많이 나왔어요. 케브라대 보론대 티타늄정착대 고탄성 카본대 등등...
그럼 이만~
중독님 안녕하세요.
과거 70년대에는 글라스로드 낚시대만 있으면 물가에서 어깨에 힘주고 낚시할 수 있었지요.
하지만 시간이 많이 흐르고 소재개발이 급속도로 이루어 지면서 낚시대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님의 질문에 대한 저의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글라스로드는 말그대로 글라스(유리)파이버(섬유)로 만든 낚시대 입니다. 글라스대는 아주 장점이 많습니다. 강도(인장과 휨) 뛰어나고 복원력도 좋으며 재료가 아주 싸기 때문에 널리 보급되었지만 무게가 다소 많이 나가고 습기에 도장(칠)이 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제대로만 만든다면 글라스대가 일반적으로 탄소(카본)소재보다 충격이나 휨에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카본소재는 아주 가볍지만 충격에 약합니다. 해서 충격을 받으면 부러지기 쉽죠. 특히 수초 같은데 걸릴경우 무리하게 챔질하다간 어이없이 2~3토막으로 부러집니다. 조심해서 사용해야 할 부분입니다. 하지만 카본대는 같은 단면으로 인장력을 시험했을때 글라소재 보다 훨씬 뛰어난 인장력을 보입니다. 몇톤카본소재라고 하는데 1단위면적(1평방센티)당 끌어올릴수 있는 무게(40톤이상)를 보여주는 표현입니다. 실로 대단한 인장력이 아닐수 없읍니다.
카본과 글라스의 장점을 혼합하여 콤비카본이 나오고 있는데 장점과 단점이 같이 섞여 있는 소재입니다. 적당히 가볍고(무겁고) 적당히 비싼(싼)가격에 많이 보급되고 있읍니다. 다만 3.5칸 이상의 대에는 무게 때문에 부담이 많이 됩니다.
저도 '적당히'님의 생각처럼 수초대물낚시등을 한다면 카본대 보다는 반카본이나 글라스대가 더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부담없이 사용할수 있으며 무게부담도 없으니까요.
이상 허접한 저의 생각이었읍니다...
중독님! 바갑습니다.
질긴 순서는
그라스롯드-콤비카본-카본 입니다.
중량은 그 반대 입니다. 그리고 카본은 급작스런 충격에
약해 쉬이 뿌러집니다.대물낚시는 반카본이 무난하다고
사료됩니다. 즐거운 대물낚시하세요.
중독님 어서 오십시오.
질기기로 본다면
글라스-반카본-카본의 순서가 맞습니다.
즐낚 하세요~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