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낚시대 사용후 잘 말리는방법..

전 줄감개 사용없이 낚시집에 줄을 감아두다보니 꺼내기도 좀 불편하고 그런데 .. 마개라도 빼두면 잘 건조될까요 ? 노하우나 방법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 전그냥 낚시가방 지퍼열어서 앞으로 좀 꺼내 놓거든요;;

낚시중 비온뒤에는 집에와서 한번더 닦아서 햇빛에잘말려요
낚시대 햇빛에 말리면 안되는데 햇빛에 말리는분 의외로 많네요...빨리 말리시려면 절번분리해서 한차례 닦아주시고 한군데 뭉쳐서 드라이기로 구멍쪽으로 해서 바람(찬바람)넣어주면 금방 마릅니다.
어느분이 그러던데요
제습기 있으면 가방열고 제습기로 ^^
낚시대 뒷마개 열어주시고 뒷마개부분이 하늘로 향하게 세워만 두셔도 잘 마릅니다.
철수시 수건으로 물기 완전히 제거하시고 낚시대 마개는 당근 버리시고 서늘한 배란다 같은곳에 낚시집 낚시가방만 열어두어도 건조가 잘되는것 같습니다~
비가 많이 온 날 철수하실 때, 현장에서 모든 물기를 제거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우중 철수하실 때는, 수건 한 장으로 낚시대 세 대만 닦으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삐꾸에 수건을 5~7장 정도 챙겨가시면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수건이야 세탁기에 바로 넣어버리면 되지만, 낚시대에 물기가 많은 채로 장시간 보관하면 기포가 생기고 도장이 뜨니 더 손해 아닐까 합니다.
뒷마개열고 선풍기 켜 놔도 잘 말라요~ 낚시대구멍 안으로 바람 들어가게 하고요ㅋ
또 물에 들어갈텐데 낚시대 꼭 물기를 닦아야하나요?

그냥 쳐박아놨다 낚시가도 지장없던데
낚시 시즌 끝나면 절번 다 분리하여 이음매 부분에 초칠을 해두시면 내부로 물흡수가 현저히 줄어듭니다.
저는 시즌 끝날때까지 철수하면서 수건으로 물기 제거만 하지만 펼때마다 뽀송뽀송한 느낌입니다.
낚시대에 수분이 먹으면 대도 무거워지고 탄성도 떨어집니다.
절번 분리 안하면 잘 안마릅니다.. 그냥 잘 닦으시고 사용하세요.. 햋빛에 절대 말리시면 안됩니다.. 변색도 오고 카본에도 안좋습니다..
물기패고 선풍기로 1시간이면 됩니다.
위에 dj님 맘에 듭니다.
그래야 우리 나라 경제도 잘 돕니다.^^
지금 창조 경제니 경제 살리기 어쩌구 하는데 전부 Dj님 같은 마인드만 가지고 있으면 경제 걱정 없겠습니다^^
추천 드렸습니다^^
뒷마개를 열어 하늘로 향하게 하고 낚시대를 세워두시기만 해도 꽤 괜찮은 방법입니다^^;
앞마개는 필수로 제거 하시구요, 행날의 김진태님 내용 소개 해드리면 출조 후 앞마개 뿐만 아니라 뒷마개도 같이 열어두면 건조 잘 된다고 합니다!
집에와서 절번 분리해서 말리는분은 대단합니다
저는 철수할때 대충닦고 다음출조지에서 말립니다
전 철수할때 대 걷으면서 물기 잘닦고 가방지퍼 살짝 열어두고 보관만...

시즌끝날때나 절번분리해서 낚시전용코팅제 발라주고 봄이오길 기다립니다..

이렇게만 해도 년 60회 출조해도 반질반질 기포없이 쓸만해요..
햇빛에 일광욕해도 무방할것 같고요~한여름도 낚시하는데..
낚시갔다와서 절번분리해서 관리한다는분들 꽤 있던데 대단하세요~할일이 없는건지..
10대 절번분리해서 왁스칠하고 말리는데 한시간남짓 걸리죠..그정도 시간도 투자할 시간 없는데 낚시는 어찌 다니시는지.할일이 없는게아니고 자기물건에 대한 애착이 강하다 생각해주세요~
전 낚싯대수가 30여대라 한번은 집에서 말리려고 거실에 쫙진열했다가 마눌한테 쫏겨날뻔했어유 ㅠㅠ
그래서 포기하고, 회사 서늘하고 통풍잘되는 창고에 넣어둡니다.아직은 기포그런거 안보입니다.
앞마개는 낚싯대 구매하자마자 빼서 버렸구요. 낚시가방도 쟈크 완전 잠그지마시고 30%는 열어놔요.
오늘 철수시 제대로 안닥엇으면 .........

내일 또 낚시가서 말리면 되지요 ㅋㅋㅋ

내일 또 철수시 제대로 안닥엇으면.........

모래 또 낚시가서 말리면 되지요 ㅋㅋㅋ
고가 낚시대 추후 중고거래도 생각하신다면 관리 잘하는게 좋겠죠.
앞마개는 버린지 오래구요.
철수시 마른 수건으로 닦아서 낚시집에 그냥 넣습니다.
낚시집 상단이 망사로 되어있지 않아서 지퍼를 5cm 정도 열어놓구, 낚시가방 지퍼도 10cm 가량 열어놓습니다.
최대한 덜 귀찮은 방법으로 조금이나마 건조시킬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ㅋㅋㅋㅋ
가능하면 밤 낚시 후 낚시대 말린 후에 철수합니다.
정왕꾼님 일반 초를 칠한다는 건가요
낚시 하구철수할때 물이 절번으로 들어와서 신경이 쓰였거든요 ^^
철수시 수건으로 대충 닦고
다음 출조시 낚시하며 말립니다
평상시는 철수할 때 수건으로 물기없도록 깨끗하게 닦아주면 끝! 단, 비오는 날 철수할 때 현장에서 닦아도 습기제거는 못하니
귀가후 앞베란다에 낚수대 꺼집어내서 거꾸로 세워두니 잔여 수분 빠지네요!
네 일반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방수효과도 있고 철수시 절번도 잘 들어갑니다.
절번 아랫쪽 카본테이핑 되어있는 부분만 하시는건 다 아시겠죠~^^
할일이많아서 세수도 안할꺼같은분도 계신듯ㅋ
저는 햇빛에 2시간정도 말리는데~~
햇빛에 만류 하시는데 이해가 영~~
낚시할때 그늘에서 하시는건 아니자나요
저녁 빼곤 오전오후 전부 햇빛에 노출 되자나요~~
걍 물가서 수건으로 깨끗이 닦으면 끝 앞마게는 다 버리시고.... 걸 뭐할려구 막아놓구 댕긴데요 ㅠ.ㅠ.
글고 낚시대에 초칠하지 마시고 벌집으로 닦던지 전용 왁스 함 먹이던지
전 비밎고 오면 가끔 제습기 돌려요 ㅎ
댓글읽다가 멘붕어님 사진보고 뿜었네요ㅎㅎ 대박~~
낚시대 관리방법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제 경우에 이렇게한다는것이니 귀찮으시다싶으면 패스~대신 지금까지 낚시대 사용하면서 기포생긴적없습니다.^^

1. 김장할때 사용하는 파란통 높이 1미터정도 그통에 깨끗한물을 가득받는다.(지맞춤 수조통있음 편하겠습니다.)

2. 낚시대 줄 분리후 뒷마개 개봉한후 그대로 물속으로 넣는다.

3. 물속에 한5분 담궈둔뒤에 물에 담궈진채로 절번을 분리한다.(혹시모를 이물질에 기스날까봐...한번씩들 있으실겁니다. 작은 모래알갱이 같은게 한개있어서 절번분리할때 굵은기스 쫘~~악~~ ㅠㅠ 저도 몇번있네요.. 그래서 물속에서 분리합니다.)

4.분리한채로 통속에서 충분하게 몇번행궈줍니다. (작은 이물질들 빠지라구요..)

5. 세차호스를이용하여 각 절번속을 청소해줍니다.(참고로 전 렌트카에서 근무하기에 세차호스가있다능,,,)

6. 각절번을 에어건으로 불어서 속안에 남은 물기와 혹시모를 이물질까지 싹 날려준다.
( 이 과정까지하고 낚시대 속을보면 물방울한개 없습니다. 반질반질)

7. 사무실책상에 대타올을 깔아놓고 (제 사무실에는 항상깔려있음 ㅡㅡ) 각 칸수마다 배열후 수분을 말려준다.
(에어건으로 불어도 약간에 수분은 남더라구요.. 건자체에서도 수분이나오구요..)

8. 부드러운 광택용수건으로 낚시대 표면을 닦아준다. 닦으며 기스난곳을 체크하면서 마음아퍼한다. ㅠ_ㅠ

9. 마른 광택용수건과 카나우바 검은차량용왁스를 준비한다. 부드러운 손길로 왁스를 마사지하듯 먹여준다.(--)

10. 광택용수건으로 왁스를 말끔하게 닦아준다.
(참고로 제 낚시대는 체어맨블랙x 무광도장제품입니다. 그런데 무광이면서도 은은한광이납니다.(--)

11. 그리고는 다시 책상위 타올위에 가지런하게 정렬시킵니다.

그럼 끝.
대충써도10년씁니다
피곤하게그러지마시고다음낚시가서말리면됩니다
고작6일이니ㅋㅋ
한번도 안딱고 안말리고 30년 넘은 낚시대 아직 멀청한데요.ㅎ.죄송! 부끄럽네요.ㅎ
절번을 분리해서 4-5개씩 손에잡고 청소기로 빨아드리면 10초면 뽀송뽀송 건조됨
멘붕어님... 대단하십니다.
전 시즌 끝나고 1월쯤에 왁스칠하고 융으로 딱습니다.
1년에 딱 한번만 하네요.
시즌내 비가와도 철수시 마른걸래로 쓱싹쓱싹이 끝입니다.
저는 절번을 분리해서 샤워기로 뿌려주고 드라이기로 말립니다~~~~
ㅠㅠ.. 전 딱히 해줄만한 이름있는 낚수대가 없어요..
하지만 주력대로 쓰는 29랑 32는 2년에 한번 겨울 오기전 절번빼서
샤워기로 쫘악 싸주고... 낚시대속은 휴지를 말아 밀어넣고 불순물 제거 합니다.
그런다음 쫘악 널어놓고 하루정도 말립니다.. 그리고는 창고로~~~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