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대물낚시에서 휴대용좌대

대구에 서식하는 한마리만입니다 저번주 이틀 낚시를 다녀왔는데요 물론 보기 좋게 하늘만 쳐다 보다 왔습니다 그런데 이런걸 어이 없다고 해야 하나요? 제가 앉은 왼쪽은 약간직벽쪽이라 일반 의자로 앉아서 대편성하기는 조금 무리가 있어서 바로옆에서 대를 펴고 밤을 기다리는데 어두워지기 직전에 어떤 분이 오셔서 직벽위에 좌대를 펴고 제가 던져둔 찌에서 1m도 안되게 찌를 세우네요 제가 상류에 앉아 잇고 그사람 정면으로 32-40대까지 12대를 펴는데 옆에서 낚시 접고 그냥 집에 가고 싶었네요 그사람 월척 3수 전꽝 ㅡ,.ㅡ;; 만약 좌대가 없었다면 못앉을 자리였는데 순간 좌대를 구입하고 싶은 생각이 울컥 차라리 일찍 들어와서 대를 폈다면 제가 접던지 했을텐데 .... 대물낚시에서 이런경우 좌대 어찌생각하나요? 좌대를 사야할지 고민이네요 ㅎ 자꾸 짐은 많아지고 ㅡ,.ㅡ;; 줄일수있는 방법은 없고

좌대가 있으면 포인트 잡기가 조금은 수월해지죵^^
저두 여지껏 좌대없이 평평하고 텐트치기 쉬운자리만 고집하다 얼마전 좌대를 구매했네요
후회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당^^
좌대를 구매하실땐 조금 큰 좌대로 구매하셔야 나중에 중복투자 안하십니당
그건 매너 문제 입니다, 옆에 펴는 자체가 무식한거지요, 너무 억울해 마시고 시대가 그렇게 변해가는구나, 생각 하시고 맘 편히 낚시 하세요? 좌대 있다고 바짝 붙으면 안되지요,그럼 보트 있으면 더 편하게 붙을까요? 그건 예의가 아니지요..
우선 나중에 들로온신 좌대핀님이 무개념 인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 경우 많이 당해서 부채꼴 넓개 필때가 간혹 있습니다.
그래도 삐집고 들러올님은 들러오더군요.
저도 이번에 좌대에 필요성을 느껴서 이번달 텐트올릴좌대를구입해서 노지에서 사용해본바 대만족입니다. 좋은점을 나열하면
첫째 낚시대 피고 던지기 수월해집니다.(4깐대 닿을곳에 30대면 충분하더군요)
둘째 낚시자리 잡기 엄청 편해집니다(전에는 포인트는 좋은데 자리 때문에 패스하던 자리 다 사정권 안으로 들러옴니다)
세째 낚시을 하면서 주의 용품들과 신발 의복등이 깔끔해집니다 (전 늘러놓고 하는스타일이라) 이외에도 장점 많습니다.
단점은 장비가 늘러나고 좌대무게때문에 이동 하기 힘듬니다(두가지가 젤 단점)
좌대구입 하실려면 무조건 큰좌대 사세요. 짬낚시야 없어도 되지만 1박이상 하실거면 자리가 편해야 몸도 들 피곤 하더라구요.
4.5~6.0칸까지를 좌우측으로 펼쳐 공략하는 것이 유행일 때가 있었습니다.
주로 인기척을 없애거나 자리가 고르지 않아 의자를 놓을 수 없는 곳을 공략하기 위함이었지요.
지금은 좌대가 있어 좀 더 공격적인 낚시가 가능해진 것 같습니다만, 장단점은 있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

어두워지기 직전에 오신 분이 그곳에 좌대를 펴고 낚시대를 폈다면, 그 포인트를 훤하게 꿰뚫고 계신 분일 듯 싶습니다.
그 이전에도 그 자리에서 재미를 보신 분일 확률이 높겠죠.
그래도, 그분 매너는 좀 아니네요.

좌대나 바지장화, 받침틀, 수초치기 장대, 수초제거기도 분명 취향이나 성향에 따라 쓰고 안 쓰고 하는 것이 갈립니다.
혹하는 마음에 구입한다기 보다는 내 낚시 스타일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근처의 다른 낚시꾼들은 전혀 배려하지 않는
오로지 잡는 낚시에 치중한 밑바닥 막장 어부입니다.

사실 낚시를 가르칠때 잡는 방법부터 가르치지, 매너를 먼저 가르치는 사람 드물쟎아요.
반성해야 합니다.
다른분이 있으면 최소한의 거리는 띄워줘야 하는걸 모르시는 분인가 봅니다.. 그냥 똥밟았다고 생각하세요^^
그분이 낚시의 최소한의예의가없는거같고 기본이안되있는거같습니다 .`! 그분 좌대까지 겸비하신거보니
낚시를 어느정도 하시는듯하고 좋아하시는거같은데 .ㅠㅠ 그런분이 한마리만물어봐라 님과 같은일을당하면
엄청나게 소리지르며 싸우죠 ㅋㅋ 안타까움을전하며 금전적 여유가되신다면 발판이나 좌대가있으면
못않을자리도 않으니 구매하시는게 좋으실듯합니다 ~!
늦은시간에 도착해서 좌대를 설치하는 자체가 예의가 아니라고 봅니다.
한참 낚시에 집중하고 있는데,
딸그락거리고 첨벙거리면 정말 짜증나죠.
좌대는 있으면 편합니다.
매너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대물낚시에서 낚시자리는 어느정도 거리가 있어야 조용히 낚시가 가능합니다.
포인트가 없어 바로 옆에 앉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먼저 대를 펴고계신 조사님에게
동의를 얻어 자리를 잡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조사님께서 흔쾌히 승낙을 하신다면
방해하지 않는 최대한 정숙을 유지하면서 낚시를 하는것이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만약 먼저 자리하신분이 불편해 하신다면 다른자리를 알아봐야 하지요.
저도 좌대가 있지만 무조건 피지 않고요
꼭 펴야될곳 에서만 핍니다
10번가면 좌대는 3번정도 피는거 같습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