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덥고 비오고 그래도 주말이 기다려지네요.모기만 없으면 더욱 좋을텐데요.질문좀 드리겠습니다.저는 목줄길이를 보통 10~14cm정도 사용합니다.평균 12cm정도?모노나 카본을사용하구요.낚시대에서 조금 떨어져서 낚시를 하는 스타일에 시력도 그닥 좋지않아서 너무빠른 예신이 부담되어 길게쓰는편입니다.그런데 문제는 챔질타이밍이 어렵네요.예신은 늦게오는것같은데 거의 정점에서 챔질해도 헛챔질이나 후킹이 어설픈지 떨어뜨리는 경우가 많더라구요.다올린후 끌고들어가는건 잘걸리던데 챔질이 너무 빠른걸까요? 바늘크기나 미끼를 바꿔봐도 비슷하게 나타나네요.목줄길이와 챔질타이밍에 대해서 경험하셨거나 잘아시는 고수님들 해답을 찾아주세요.주말이 다가오네.다들 대구리하시고 안출하세요.
[질문/답변] 목줄길이와 챔질타이밍
/ / Hit : 3480 본문+댓글추천 : 0
하는것이 맞다고 알고 있는대 제가 맞는건지는 잘 모르겟습니다,
저같은경우도 멀리 떨어져 낚시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제대로 된 입질 아니면 챔질 안합니다. 어차피 안걸리더라구요.
많이 고민을 해었는데 생미끼 낚시를 하고 미끼 섭취가 어려운 이상 들어 올린다하더라도 섭취 가능한 붕어만 잡는다 생각하여
제대로 올린 놈만 잡습니다. 저같은 경우 정점에 올라 오면 챔질하라는 말 들을 듣고 낚시하니 헛챔질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올라오고 멈추고 챔질합니다. 그러면 걸립니다. 쓸때없는 잡입질 버리고 제대로 된 입질 챔질하면 되리어 부산 스럽지 않고 잘되더라구요 그럼 즐낚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