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방랑자채비 사용해봤는데 무슨 문제가 잇는지?

8호 부력정도 하는 찌에 원봉돌과 3B 좁쌀 봉돌로 표준맞춤해서 외바늘 방랑자 채비를 만들어봤는데요. 이상한것이 캐스팅하면 바닥에 제대로 안착이 됏는데도 시간이 흐르면서 찌가 점점 가라 앉네요. 그러다가 갑자기 찌가 제자리로 쭉 올라오기도 하고요. 바닥이 깨끗한데도 그런걸 보면 채비 문제라고 보이는데요. 목줄은 모노 3호사 씁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카본줄의영향과
사선입수로인해 떡밥이 풀리며 복원되지 않았을까?
생각되내요.
일단 저도 카본줄무게 영향이 아닐까 생각은 해봤는데 현장 맞춤을 해도 카본줄 영향으로 가라앉는 경우가 있는지요?
예민하게 맞췄을경우 이단입수현상이 일어날수도있고 대류현상일수도있고 방랑자채비자체가 예민한채비인데 고부력찌를 사용해서일수도 있을것같습니다.
신천님 말씀과 같이 거의 사선입수때문에 그런거같습니다. 밥을 달지말고 한번 똑같은 자리에 투척한번해보세요
사선입수~

카본줄 영향~

수직입수에 신경써보시고~

캐스팅후 낚시대 끝을 배쪽에 붙이셨다가 찌가 내려가기 시작하면, 원래대로 갖다 놓아보세요~
전 수심측정 할때 무조건 3마디로 맞춥니다.
저도 ㅇㅖ전에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
유동을 주지 말고 한 번 테스트 해보세요
거의 대류 아니면 카본줄 무게때문입니다... 방채비시 굶은 카본줄 사용시 흔히 생기는 문제이지요..

새벽하늘님 말씀처럼 수심측정하실때 1마디 이상 맞추세요..마무리는 다윤아빠님 처럼..ㅎㅎ
사선입수 채비다하시고 현장찌맞춤추천 무유동 찌교체 원줄모노교체
위조사님 말씀대로 사선입수및 원줄무개때문이지안을까요
좁쌀이 3b면 너무 무겁습니다..

혹시 미끼를 생미끼를 쓰시나요..떡밥을 쓰시나요??

이중입수 현상은..좁쌀을 베이스로 쓰는 채비에는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원줄을 카본줄로 사용할때 뒷줄무게때문에 찌가 초릿대쪽으로 자연스럽게 딸려옵니다.

또 찌맞춤이 너무 가볍게 하시면 이중입수 현상이 심하더군요..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