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산란기 맹탕지에서 포인트선정은?

수심은 전체적으로 30대기준 2미터이상입니다 수초는 거의없구요 어디앉아야할까요?고수분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다른곳으로 가셔야할듯...
산란기 맹탕에 수심 2미터 이상이면 꽝일 가능성이....
그 저수지에서 가장 수심 낮으면서 물색이 좋은 자리가 없다면 다른 저수지를...
대체적으로 본류권에 비해 얕은 면적이 넓고, 바닥도 깨끗하고, 햇볕이 잘 들고, 바람도 덜타는 자리가 산란 명당인 경우가 많죠.
한방 특수를 노리신다면, 생각나는 곳이 있는지 되뇌어 보십시요.

딱 지금시기에 볕좋은 오후에 노리고 있는 낚시터에 가서 뒷짐지고, 한바퀴 산보하면서 답사해서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분 답글 감사합니다~
산란할만한곳이 없어두 산란은 하지안나요?
맹탕이라두 상류쪽이 나을란지요?
저번주 짬낚3시간했을때 중류권앉았는데 6~8치급 11수했거든요 그자리앉는게 나을까요?
강원도권은 대부분 수심이 깊고 찬 계곡형저수지입니다. 낚시할 공간조차 제대로 나오질 않죠.
그런곳에도 상류권은 수심이 얕고 마사토일 경우가 많더군요.이 시기에 상류 마사에 산란하기위해 대물붕어가 올라옵니다.이시기가 지나면 계곡지 배스터 대물붕어들은 얼굴보기가 힘듭니다.
무조건 상류에 자리하십시요
무넘이 포인트도 좋구요 물색이 탁하고 바닦이 깨끗한곳이라면 이시기에 손맛보실수있을겁니다
중형급 준계곡지 땅에 꽂혀 수면에 떠있는 노끈 한 줄기에도 덩어리가 산란하는 시기가 요 시기입니다.
상류 바닥에 육초가 조금이라도 있거나 잔돌이라도 많거나 하는 곳을 4.0~4.5칸 정도로 바닥 찍어보신 뒤에 굴곡이 지거나 평평해지는 곳 찾으시면 4짜급은 몰라도 월척은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수심은 1m 내외면 좋겠지만, 전체적으로 전부 2m권이면 대 담그시면 입질은 보실 듯합니다.
5월 하순을 넘어 2차 산란기를 기다려야 할 계곡지인거 같습니다. 경기도 화성권이 3먈 1차 산란 부터~ 5중 중순까지 산란이 이어지는데
기다려야 할 포인트 보이고,, 지금 시즌으로 보면 월님께서 보신 수심은 산란기 수심과 조금 먼 느낌이..
기타 조행기나 예년도 산란기 조행기를 참조하셨으면 합니다.
수초가 거의 없다면, 돌무더기 쪽으로 자리를 잡아보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맹탕이라도 석축이라든지 약간의풀뿌리 알을 붙일수잇는곳이라면 어디든 산란장소입니다.
초봄이든 산란기든 여름이든 가을이든 거의 맹탕계곡지만 갑니다. 산란기때는 상류보단 중상류쪽에서 수심 1m이내로 갓낚시 쳤을때가 입질 받기 좋았습니다. 산란이 끝난후엔 상류에서 입질이 많이 붙더라구요
혼자조용히하는 밤낚시라면 구태여 물색 너무안따져도됩니다 ᆢ년중 맑은물색이라면 어차피 그냥해야겠지요 맑고저수심이라도 밤에 찍소리도 안내고기다리면 그님은 먹이활동하러 다가옵니다 ㅋ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