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몇일전 인근에 유료낚시터를방문하여 보니까 많은 조사님들이 앉아 낚시를하고 계시는데 (대충90명정도)먼넘의 평일에 이렇게 많은분들이 낚시하시나 생각햇죠 알고보니 사행성 게임이더군요 제가 이걸 말할려고하는게 아니고 첨보는 채비라 조사님께 세세히 물어보았는데 일명 빨 채비라 하더군요 칸수 제한이 이서니 보다 멀리 투척하기위하여 이런 채비로 한다더군요 봉돌은 유동식이고 찌(일명 사투리로 포때)는 완전 저부력찌 봉돌무게는 뭐 몇푼이다 하던데 잊자무 뿌꼬 간단히 설명하자면 무거운 봉돌에 찌는 자기가 원하는 위치에 고정하여두면 잉어란넘이 물고 내 빼면 자동 아웃 거의대부분 조사님이 이런 방식이며,뒤꽂이 없으면 백에백은 낙시대는괴기에 딸려가고 미끼 투척도 입질이 있을때까정 그냥 두데요,참 편한 낙시기법이다 생각했지만 사행성이무더나는 이런 기법도 낙시의 한 장르라 볼수있는지 월님의 명쾌한 답변 점 부탁드립니다
요즘유행하는 빨대채비에 대하여
-
- Hit : 8351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7
내림낚시하는 조사님하고 대결했는데 삐까삐가했던 기억이나는군요.
찌맛은없지만 손맛터에 손맛만보러가는거니깐 하긴했는데 그다지 재미는없습니다.
간혹 유료터에 가는경우가 있긴한데 내림채비처럼 금지하고있는곳도 있습니다.
채비는 검색해보면 자세히 설명된글이 있을것입니다
그럼 행복한낚시 하세요!@~
편납 홀더를 잡는 멈춤고무 간격을 넓게(약 10~15센티) 주고 무거운 찌맞춤에 저부력찌...찌톱 보기 좋게 내놓고...
예신 본신 저는 받아본적도 없고 밥 갈아줘야지 하고 낚시대 들어보니까 한마리 걸려 있던...고기 작고 저수온기라 입질 표현이 없었던듯 합니다.
궁금하네요
허나 취미생활을 어렵게 생각하시면...
힘들어요
가볍게 생각하시고
편안한 취미생활하세요
찌맛없는 들낚시며..........
팔안아픈 훑치기며.........
대부분 교통사고로 낚여요........
매력없는 *낚시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니 저스트.........물괴기 낚ㄱㅣ위한 함정...... 이라 생각합니다
빨채비는 유동이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빨채비는 대어를 낚기위한 기법이며 고정봉돌로 잔챙이 입질을 극복하기 위한 수단이라 들었습니다.
붕어를 잡을때 쓰는 기법이 아닌 잉어를 잡기위한 방법으로 적합하다는 생각이구요.
또 훌치기다 자동빵이다 낚시 기법이 아니다..등등의 여러 이야기가 들리는데 그런말은 쓰지 않았으면 합니다.
여기 들어오는 월님들이 그런 말들을 하면 안되는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상당히 안좋은 쪽으로 빨채비가 소개되고 있어서 한말씀 드렸습니다.
중통채비도 또한 낚시기법이기에 따로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만 요즘 새로운 낚시 장르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 또한 말들이 있지만 서로가 추구해 나가는 낚시장르 이기에 서로 인정해야 하지 않을까요.
서로가 서로를 배려할때 물가에서 즐거울수 있지 않겠습니까...
모두들 안출하시고...낚시로 인해 즐거운 날들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