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원줄 호수선택?

이번에 낚시대를 갈아타면서 채비 전체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원줄은 몇호가 적당할지? 주로 맹탕계곡지에서 낚시하는것을 선호 합니다. 대는 28~40대까지 있습니다. 찌는 7호 봉돌 깍아서 사용하고 가지바늘 채비도 사용합니다. 원줄 3호 아니면 4호 조언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유동찌 채비를 사용하는데 챔질시 찌고무들이 움직여서 불편합니다. 보완할수 있는 방법 조언부탁드립니다.

주로 맹탕이라면...

3호추천합니다.
원줄은 3호 추천합니다..
챔질시 유동고무 움직인다는 말씀이 찌 멈춤고무를 말씀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아랫쪽 멈춤고무를 두개정도 넣고 사용 하시거나 한치수 작은 멈춤고무를 사용하시면 밀려 내려오지 않습니다.
아랫쪽은 유동폭이 작기 때문에 원줄손상도 없습니다..
늘 안출 하세요
수초대가 아닌 맹탕에서 낚시를 하신다면 1호~2호줄도 전혀 약하지 않습니다.
3호 4호중 선택하신다면 3호 하시는것이 좋겠죠.

찌스토퍼가 챔질시 내려가서 불편하시다면
찌스토퍼가 원줄에 비해 커서 그렇습니다.

일반 시중에 파는 찌멈춤고무에 표기된 사이즈보다 한단계 밑으로 사용하시면 될겁니다.
<예를들어 3호에 M이라고 표기되어 있다면 그보다 한단계 밑의 S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윗분들 말씀에 공감합니다.

찌스톱퍼의 마찰에 의해 원줄손상을 자주 경험한 이후로는
마찰력이 적은 실리콘재질의 스토퍼를 사용하고 호수도 원줄보다 오히려 한단계 크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찌스토퍼가 챔질시 자꾸 내려가면 아랫쪽 멈춤고무를 더 추가하는 불편함이 따르지만
원줄손상으로 인한 손실을 감수하는 것보단 나은 것 같습니다.

맹탕이라면 3호 추천합니다.
전천후3호면 약간에 수초대에서도 강제집행이 가능하니3호 추천드립니다

안출하세요^-^
카본사 4호 이상부터는 찌스토퍼로 원줄 손상되는일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3호 원줄이면 충분 합니다 이왕이면 초릿대 봉돌 (핀도래) 묶음 하실때 무매듭으로 하시면 인장강도는 배가 됩니다 채비손실도 거의 없구요 목줄은 2호가 좋겟죠 터져도 바늘 교채만 하게요^^
유동 찌 멈춤고무를 위에 2개, 아래에 2개씩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찌멈춤고무는 일자형보다는 둥글둥글하게 생긴것이
한개씩만 넣어줘도 밀리지않고 좋더군요.
다른회사 제품 낚시점에서 2500원이던데,같은 모양 머털낚시에서 600원이네요.
3호 원줄 전천후 그말씀에 한표드립니다
특히 맹탕이면 그리고 수초대라 할지라도
조심쓰럽께 다루기만 한다면 충분 하리라 생각됩니다
3호줄에아그낚시줄이름까먹었네가격은낚시줄비해월등한편인데나중에이름적을게요낚시줄보실줄아시죠?낚시줄감는곳보면빤듯하면좋구요흐트러져서감겨있으면쪼매거시기합니다기술에차이입니다ㅋㅋ못믿으시우면낚시줄밟고한쪽은손으로잡고신문으로문질러보세요좋은거일수록일곱야달번정도?후진줄은한세번?
전 30대 이후론 그랜드카본3호 , 모노필라멘트2.5호줄 감성돔3~5호 일학스위벨 외바늘 윗목줄13~14cm아래목줄8~9cm 10cm이하 방랑자 채비 겸용 찌는 6~7봉돌 부력정도, 스톳프 위아래로 L두개씩 합이 4개 끼우고 하는데..괜찮은것같습니다 30대 이하는 한칸씩 내려서 사용합니다 카본2호 모노1.5 스톳프M (일x레져,방랑자x컴 낚시 교실 참고하세요 ^^;;)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