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다니는 저수지가 먼곳에 포인트를 형성하고있어 장대 몇대 장만했습니다. (44~52대) 헌데 48이상부턴 구멍에 넣을려니 장난아니네요 봉돌은 8호정도 찌길이 40cm 씁니다. 헌데 저푼수 찌를 써야 잘투척된다는 분도 계시던데 님들은 어떻게 운용하시나요 44대이상 글수탠 낚시 하실때 찌부력 얼마나먹는 (봉돌호수)쓰시나요??
나머지는 고수님들에게 패스..
전체 무게와 발란스가 중요합니다.저에 경우는 생미끼 낚시경우 경질대에 발사목찌 40대 10호 분활봉돌.36대 8호 분활봉돌/정도 씁니다.
떡밥의 경우는 떡밥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무게감이 달라지기 때문에 조금은 다를수 있으나 떡밥을 크게 달경우는 저부력 적게 달경우는
고 부력을 사용하셔야 유리할듯 합니다
봉돌의 무게가 적으면 찌의 자중이 무거워져야 투척이 용이합니다.또하나 낚시대의 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연질대 같은 경우는
봉돌이 무거우면 투척이 불리할수도 있읍니다.
예를 들면 발사목 같은 경우는 자중이 가벼우면서 부력이 좋은 관계로 봉돌이 무거워지는게 당연하지만 무거운 봉돌을 예민하지못하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있고.스기목 같은 찌는 자중이 무겁기때문에 호수는 작아집니다 그런관계로 적은호수의 봉돌을 쓰시려면 스기목찌를"
무거운 봉돌은 발사목 찌를...그리고 원줄을 조금 짧게 사용하시는것도 도움은 될것입니다.
오동이나 부들 발사같은..
찌는 가볍고 봉돌은 어느정도 부력이 나가는 놈들로 대략 5-6호 정도면 밑으로 안쳐지고 잘 날라가더군요.
바닥대물찌는 첨벙거림이 심해서 옆에 다른분들 없을때만요.찌 호수는 상관없지만 바닥채비는 5-7호로 통일했읍니다. 예전엔 7-9호 썼다가 입질이 영?
더 안날라갑니다.
저는 장대일수록 저부력의찌를 선택하고
대의 탄성을 최대한 이용하여 투척합니다.
바람부는날 안날라간다 하시는분도 계신데
바람심한날 한두번의 힘듬이
1년 내내 힘듬에 비할바는 못되지요.
경질대는 무거운넘 쓰면 잘 날라가겠고.
중경질은 넘 무거운거 쓰면 윗분이 말씀하신것 같이 오히려 안좋을수가...
스기나 오동은 비추이구요
찌 자중대비 봉돌이 1:3일때가 가장이상적이던데요
찌길이는 저두 40센티 통일이구요 4.8이하는 7호이하로 쓰고요
5.2대기준 원줄은 70센티 짧게씁니다 봉돌이 너무 가벼우면 날립니다
이동네는 워낙 긴대만 쓰는동네라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