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에어실링 보트는 고주파(열)을 가해서 이음부 부분을 한겹으로 접착하는 공법입니다.여태까지는 대부분 pvc보트를 본드 접착 공법으로 만들어지고 했답니다.하이파론은 고주파 즉 열을 투과할수없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기에 핫에어실링 공법으로 만들수가 없습니다.
여기서 어느 공법이 좋다 나쁘다 라고 단정 지을수없지만 제 기준으로 경험한바로는 본드 접착 노후를 많이 경험을 했습니다. 아무리 좋은 본드든 어떻게 붙히든 노후가 발생하더라고요 공기압이 들어가는 고무보트 특성상 늘어놨다 줄어들어들었다가 하는 과정과 자외선 노출 과정에 노후가 되는것 같습니다.물론 보트 시장을 보면 보트회사들이 아주 잘 만들어주면 좋겠지만 현재 기술력과 여럿이유 때문에 그 선택 몫은 구매자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저도 이 부분 매우 안타깝게 생각이 듭니다.
좋은 보트 잘 선택하시길 바라며 보트낚시는 안전이 최우선시 되어야합니다.
핫에어실링 은 열로 두개의면을 하나로 만든다는거같은데요 고무 즉 pvc에 열이가해지면 원단자체는 이음매부분이 매끄러울수있으나 열이가해지는부분은 고무특성상 원래 성질이 바뀌지않을까요?? 궁금합니다 그리고 보트보면 에어실링이라고하더라도 러빙부분 은 전부 본드로 마감하는데 러빙부분 터지면 다똑같이 바람 빠지는지 아님 에어실링한 보트는 러빙부분이 터져도 바람이안빠지는지 이것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pvc원단이 부드럽다하시는데 하이파론만큼 부드러운 원단인지도궁금하구요 부드러운 pvc원단 두께도 궁금합니다
보트에 러빙이라함은 접착부위에 한번더 마감을 하는것이 러빙입니다.러빙이 떨어진다고해서 바람이 빠진다면 본 원단에 접착부위에 마감이 제대로 되지 않는한 바람이 빠지는 경우는 없을것입니다.그리고 pvc원단이 부드럽다?하이파론이 부드럽다? 이것은 어떤 배합으로 만들어졌느냐에 따라서 틀려집니다.현재 보트 시장에 보편적으로는 하이파론 원단이 pvc원단 보다는 좀더 부드럽습니다.그리고 pvc원단은 0.9t가 현재 많이 보급화 되어 있구요.하이파론도 pvc원단도 어떠한 배합에 또는 가공기술에 따라 부드러움에 차이는 틀려집니다
하이파론은
핫실링 작업 안됩니다.
전부다 본드작업 입니다.
핫실링은 pvc만 가능합니다.
보트24시에서 핫실링 한지 제법 오래됫습니다.
유보트도 그렇게 했구요
그냥 쉽게말해 열을가해서 두개면을 하나로 만든다.
이리 보시면됩니다.
그런데 핫실링공법도 전체를다 그렇게 못합니다.
핫실링 공법으로 만든 pvc보트도 본드작업이 있습니다.
그냥 U보트사시면 됩니다..
질문자께서
핫에어실링과 본딩접합에 대해 궁굼해 하시잖아요?
유보트 누가 물어 봤나요?
도깨비는 누가 물어 봤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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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아는 선에서 몇마디 남기겠습니다^^
현재 타고 있는 보트는
핫에어실링으로 제작된 u보트 하이파론 H9 입니다
한 3년 넘게 계절과 관계없이
빨간날이면 어김없이 물가로 달려 나가서 보트낚시를 했었답니다
그런데도 아직까지 이음부분의 파손이 없는 정도이니
나름대로 안전한 접합 방식인 것 같습니다
u보트 이전에는 한 15년 정도를
본딩 접합으로 제작되는 씨로버 보트를 타고 낚시를 했었는데
15년에 총 3번 보트를 업그레이드 했고
그중 가장 가장 오래 탄 것이
대략 6년 정도를 사용했던 씨로버 하이파론 H3000 이었답니다
물론 이것도 6년여의 기간 동안 본딩 접한된
이음매가 파손된적이 없었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핫에어실링 접합방식과 본딩 접합방식에 대한
안전성 문제는 심각하게 고려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요즘은 그것 보다 보트의 형태와 크기 등이
보트 선택의 우선 고려 대상이 아닐까 생각 되는군요^^
참고로
저도 조만간 보트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인데
이번에는 본딩접합된 보트를 눈여겨 보고 있답니다^^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군요^^
감사합니다.
세세한 설명까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도 대물어복 충만하십시요 ~~
패치작업을 엄청 꼼꼼하게 하는 업체더군요(브라켓홀더,링구홀더,노걸이홀더등)
타면서 본드접합부위가 떨어질 걱정도 없을것같구요.
하이파론은 잘말리는 관계로 본드!
pvc는 핫실링접합이 부드럽고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 현재는 유보트 타지만.. 다음보트는 보트24 탈예정입니다^^
좋은선택하시길~
pvc 원단만 핫실링이 가능합니다 .
PVC원단에 두 접합 부위에 본드를 바르지 고열을 줘서 압착시키는 방식으로. ..
나머지는 전화 주시면 상세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어느 제품이 답인지 알수 있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자기가 구입한 보트가 최고인양 선전 하는데 한번 사고 후회하지 마시고 중고로도 못파는 보트 만들지 마시고 왜 사람들이 어떤 보트를 까는지 분명 답이 있으니 신중히 구매 하십시요
사진상..보트24 핫실링은 하이파론 아니구
pvc입니다..유보트처럼 부들부들한 원단의 pvc원단입니다~
여기서 어느 공법이 좋다 나쁘다 라고 단정 지을수없지만 제 기준으로 경험한바로는 본드 접착 노후를 많이 경험을 했습니다. 아무리 좋은 본드든 어떻게 붙히든 노후가 발생하더라고요 공기압이 들어가는 고무보트 특성상 늘어놨다 줄어들어들었다가 하는 과정과 자외선 노출 과정에 노후가 되는것 같습니다.물론 보트 시장을 보면 보트회사들이 아주 잘 만들어주면 좋겠지만 현재 기술력과 여럿이유 때문에 그 선택 몫은 구매자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저도 이 부분 매우 안타깝게 생각이 듭니다.
좋은 보트 잘 선택하시길 바라며 보트낚시는 안전이 최우선시 되어야합니다.
제가 회사에 문의해본결과.. 0.9T 입니다.
비바. 보트24, 우성... 의 pvc원단이 그렇습니다. 다른 회사는 모르겠구요...
핫실링 작업 안됩니다.
전부다 본드작업 입니다.
핫실링은 pvc만 가능합니다.
보트24시에서 핫실링 한지 제법 오래됫습니다.
유보트도 그렇게 했구요
그냥 쉽게말해 열을가해서 두개면을 하나로 만든다.
이리 보시면됩니다.
그런데 핫실링공법도 전체를다 그렇게 못합니다.
핫실링 공법으로 만든 pvc보트도 본드작업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