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바늘을 대물낚시용으로는 손으로 묶습니다. 근데 중층 내림용으로 가는 목줄을 길게...그리고 길이도 같게 매기는 어렵네요. 내쇼날 바늘 결속기를 쓰고있는데도 말입니다. 전층 매니아 분들의 바늘 채비집을 보면 정말 정교하게 묶여져있던데 말입니다. 가지고 계신 노하우를 좀 뿌려주시는 센스~! 부탁드립니다.
자로 제어서 두바늘 줄을 따로 하나 하나씩 묶은뒤 두 목줄을 길이에 맞추어 팔자 매듭으로 연결 하여 사용 합니다..
그렇게 두바늘을 따로묶은뒤..매듭지어서 2목줄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두목줄을 매듭지을때 1센티정도를 잘라줘야하기때문에 실제 원하는 길이보다 1센티정도 더 길게 잘라주시는게 좋습니다.
줄을 결속기에 끼우기전에 길이를제어서 그부분을 살짝 손톱으로 눌러서 굴곡을주고요
아님 유성매직으로 체크..
그리고 7샌티정도 길게잘라서 결속기에 끼우는데
손톱으로 눌른자리를 중간바늘옆으로 줄통과하는부분 꺽이는부분을 맞춥니다.
그럼 거의 맞아떨어집니다..
목줄을 70쎈치 길이로 묶을수량많큼 잘랐습니다
자른 목줄 이쪽 저쪽에 바늘 묶을떄 바늘당 6~7바뀌감고 줄감은 바늘귀에 침바르고 단단히 당겨줍니다
마찰에 퍼머가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함이지요 ( 낚시인이라면 다들 아시는 상식)
묶은바늘 편차를 8쎈치 정도주고 8자묶음 했습니다
완성된 목줄의 길이는 아랫바늘 길이 35~6쎈치 윗바늘길이 25~6 쎈치 정도 되는군요
이렇게 몇개 묶어서 바늘 보관집에 보관하시면
님께서 부러워하시는 고수들의 정갈한 묶은 바늘이 똑같이 될겁니다
참고하셔서 틈틈히 묶어서 보관하심 낚시터에서 편리하게 사용 하실수 있을겁니다
먼저 한쪽을 묶고 68쎈치남기고 자릅니다 (책상이나 다른곳에 표시해두면 편리함)
그리고 바늘결속기에 목줄을 끼울때 자투리줄을 2쎈치 남기고 돌리면 됩니다
중요한점은 자투리줄을 매번 비슷하게 남기고 결속기 돌리는 바퀴수도 동일하게 하세요
하시다보면 노하우가 생깁니다 ^^
1. 목줄을 70센치 정도 자른다.
2. 자른 목줄 끝을 포개서 멈춤고무를 끼운다.(멈춤고무는 목줄 호수의 2배 보다 작은 칫수, 예를 들어 목줄 1.5호의
경우 두개를 포개었으므로 합은 3호이나 3호보다 작은 2.5호정도의 멈춤고무를 사용하여 끼운다.)
3. 멈춤고무를 밀어 올린 후 멈춤고무를 끼우기위해 꺽였던 목줄끝을 잘라내고 양쪽 목줄에 바늘을 끼운다.
(조금 어렵더라도 바늘 매듭법을 배워두시면 채비운용시 매우 유용합니다.)
4. 원하는 목줄의 단차를 맞추고(목줄 한가닦과 멈춤고무를 잡고 조금씩 내리면서 단차조정하며 단차범위가 매우 자유로움)
멈춤고무를 최대한 위로 올려 작은 구멍만을 만든 후 충격흡수 O링에 결속한다.
5. 결속한우 멈춤고무를 O링까지 밀어올린다.
저는 이러한 방법으로 채비를 만듭니다. 워낙 약한 채비라 묶음을 최대한 없애고자 노력합니다.
글로 설명하려니 좀 어렵지 않았나 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