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내림낚시

· 옥수수 미끼를 이용한 내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미스테리한질문 드려요

옥내림 전환과 동시에 많은 궁금증이 발생됩니다 3목맞추고4목에 낚시하는데 찌가 흐릅니다 그리고 찌가 서있다가 천천히 내려갔다 올라왔다 합니다 입질이라고 하기엔 뭐하고ᆢ헛챔질만되고ᆢ 참 미스테리하죠 왜 이러는걸까요?

원줄을 잘 가라앉혔음에도 그런다면 대류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원줄을 종류와 호수 등과, 낚시하는시는 곳등의 정보를 주시면 보다 싶게 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비온뒤라 저수지지만 유속이 있었나봐요 새물유입구쪽에서 했거든요 하지만 찌가 느리게 오르락 내리락 했던건 이해가 가질않네요
저같은 경우는 채비의 안정성이 떨어진다 싶을때
한쪽 목줄에 좁쌀봉돌을 물리고 다시찌맞춤후 방랑자채비로 전환해서 사용합니다.
바닥상황이 깨끗하다면 짧은목줄에 좁쌀봉돌을 물려 사용하고 바닥이 장애물이있고 뻘층인 경우 긴목줄에 좁쌀봉돌을 물려 윗바늘은 살짝 뜨게끔 사용합니다.
찌흐름은

대류/유속/징거미/우렁이 범인이지요.

대류나 유속은 맞춤목수보다 더많은목수내놓으시면 어느정도 극복가능해집니다.

아랫바늘 좁쌀물리셔도됩니다.

징거미 우렁이는 답없네요.

징거미 왕사탕던져놓고 낚시한다고는들어봤지만,

징거미 우렁이가 범인이라면 다른곳으로 옮기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개인적인생각입니다.
너무 저부력찌를 사용하다보면 물의 유속이나 줄의 성능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세미플로트라인도 각각 비중이 다르며 예를 들면 1:1.2나 1:1.07로 줄이 가벼울수록 흘러갈 확률이 높겠죠. 저의 경우는 3g이상의 찌를 사용하다보니 어느 정도의 대류나 유속에 영향을 덜 받습니다. 옆으로 흐르는 경우는 징거미나, 우렁이, 참게 등의 바닥서식 생물의 영향도 있습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