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내림낚시

· 옥수수 미끼를 이용한 내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소중한 첫경험담과 후담....궁금증

/ / Hit : 6841 본문+댓글추천 : 0

아래 처녀조행 간다던 이의 첫경험 담입니다. Q&A 열심히 독파?하고 나온데로 채비를 준비챙겨 가방을 둘렀습니다. 가고자 했던 배스/떡 붕어들 많은 곳은 시간이 허하지않아 인근 입소문에 잔씨알보다 큰씨알이 어느정도있고 잉어도 무리지어? 노닌다는 말에 목적지를 변경하고... 오후 늦은 시간에 출발했습니다. 저수지에 도착하니... 일반바닥채비에 조사님들이 2분계시더군요... 두분다 10대 가량의 낚시대를 길이별로 포인트에 담궈두시고... 일단 오신분들께 처음 방문한 저수지의 여러가지를 문의드리고 산비탈 완만한 경사부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현장맞춤을 확인하고 (현장맞춤 1시간 가량했습니다. 초보다 보니...그래 뭐시기 4목...아니야..3목...뭐라그랬더라.?? ㅋㅋ 암튼 옆으로 위로 몇목이 나왔는지 확인에확인... 휴~~~~ 던졌다 뺐다..그러길 한시간가량...바닥하시는 한분이.....어여..! 거기는 입질이 자주오는 모양이제....ㅋㅋ 아니요!! 찌맞춤하느라요... 괜히 멋스~윽 합니다. 죄송합니다...자꾸 뽕당거려서...) 여차 저차 이렇게 어렵게 맞춤을 하고나서 옥시시를 달아 던집니다. 음~~~5분..10분....15분 어~~라 입질이 이리없노...분명히 잔챙이부터 마릿수는 보장 받는다던 채비아니었나...???? 어~~라 채비는 둥둥 뜨는듯 옆으로...워메...앉은 포인트는 완만한자리인줄알았더니...수심이 워~메 낚시대는 2.5칸 / 2.9칸을 준비했었습니다. 어찌됐건 믿고 앉아 담배한데 드리우고.....휴~~~ 아차..! 밑밥 뿌리야제...라는 생각을 들더라구요...밑밥용으로 옥수수 큰켄으로 2켄이나 사서 갔었습니다. 뭐라했지...이리이리 주물러서...뿌리라던데....한줌 대충 주물러....엇싸.! 또다시 한줌주물러....었싸..! 주변에 있던 바닥하시는 조사님이 밑밥준다 투정에 시끄럽다시네요..에구.. 두켄사서 이제 밥숫가락으로 두숫~깔 뿌렸는디....워~~메 우째야 쓰까이....뭐 저녁도 않묵었는데.. 남은 옥시시나 처리하잔 맘으로 시컷 붕어대신 먹었습니다. 여기서 궁금증한가지 여쭙겠습니다. 통상 밑밥은 낚시 드리우는 어느시점에 투하?하며 어떤 식으로(윽게서...그냥 알로~) 투하?하며 한번의 낚시에 밑밥량은 어느정도 투하?하면 적당한지요.?? 바닥낚시는 통입질없어 보일때즘 저의 2.5칸 낚시대의 찌가 슝~하고 쏙 빨려들어가더군요.... 어이쿠...챔질..이론~~~~그후로 2.9칸대에 입질 3회 / 2.5칸에 입질 2회... 조과는 2.9칸으로 22CM 1마리 26CM 1마리 입니다. 입질은 모두 슝~하고 빠르게 내려가는 유형을 보이더군요.... 철수시간까지 다른 바닥조사님 두분조과는??? 두분중 한분이 25정도 1마리 거시더군요... 7시반쯤 시작해서 11시 반에 마무리 후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일관계상 빠른 마무리 해야 겠습니다..... 더위에 건강하십시요.

첫 출조에 손맛보심을 축하합니다...
저도 님과 마찬가지로 퇴근후 짬낚시로 옥수수내림을 합니다...

통상적으로 수심과 찌맘춤을 하고
첫미끼를 끼워 던지기전에...옥수수 그대로 포인트 주변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198그램자리 캔으로 미끼용 조금만 덜어놓고 나머진 다 밑밥으로...

제 경험으로보면...
밑밥뿌리고 조금후에는 피래미나 버들치 입질이 잦고...
미끼의 손실에 따른 찌높이 변화가 생길경우에만 확인할분...
걍 놔둡니다...
붕어의 입질이 들어오는 시간은 밑밥뿌리고 약3시간뒤에 많이 반응하는 것 같읍니다..
짬낚시에서는 그렇게 한번만 밑밥을 주고 합니다
붕어손맛이 그리웠던 모양입니다.
대물 내림 어려운 낚시입니다.
배스 불루길이 없는 붕어탕에서는 밑밥으로 옥수수 큰것 열캉통 드리되도 모자랍니다.
무엇이던 다 먹어 치웁니다.
우선 그런곳에 가셔서 많은것을 배우고 많은것을 잡으시고 손맛을 느껴보십시요.
그리고 나서 배스나 불루길길이 사는 저수지로 옮겨보세요.(5~6년 서식한곳)
그야말로 새우 대물낚시처럼 낚시대가 펼쳐집니다.
7~9대정도로 낚시대를 펼쳐야 됩니다.
여기서 옥수수 밑밥은 낚시대를 드리우고 바다 밑밥주걱으로 대충10~15알정도로
찌 있는 곳에 뿌려줍니다.
저녁 식사를 하시고 다시한번 더뿌려줍니다.
어둡이 내리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재미를 보시고 새벽 시간에 4시반정도에 한번더 뿌려줍니다.
아침타임을 노리는 위한 작전입니다.
옥수수 큰것 하나면 충분합니다.
너무 많이 뿌리지 마세요.
붕어는 있는데로 다 먹어 치웁니다.
배스.불루길이 있는곳에 가시면 최소 33이상으로 그님을 만날수 있습니다.
한번 도전해 보세요.
예~ 소중한 경험담...과 밑밥 요령 잘~터득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조만간 실전에 사용하겠습니다.... 심장이 터들듯~ 요동 칩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