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내림낚시

· 옥수수 미끼를 이용한 내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어느것이 더 예민할까요??

우선 제 채비는 원줄 모노2호에 목줄 모노 1.7호를 씁니다 목줄이 굻은 감이 있지만 배스터만 파다보니 목줄을 조금 강하게 씁니다 활성도가 좋을때는 시원하게 가져가거나 올리는데 시즌 막판 수온과 기온이 떨어지니까 입질이 까칠하다는걸 느꼈습니다 목줄 길이는 25 35로 쓰고 붕어 바늘7호에 찌는 6~8푼까지 씁니다 목줄 호수를 낮추면 더 예민성을 띄겠지만 목줄을1.7호를 그대로 쓴다는 전제 하에 1번 8푼 찌로 목줄 길이를 더 늘려서 쓴다 2번 찌푼수를 더 나추고 목줄 길이는 그대로 쓴다 1번과 2번중 어는 것이더 예민성을 가질까요?? 내년봄을 위해서 목줄 묶으면서 질문 드립니다ㅎㅎ

1번은 목줄만 따로 준비하면 되지만..

2번은 찌푼수가 달라지면 다시 찌맞춤을 해야하는데..

1번이 조금 더 편하겠죠..ㅋㅋ 귀차니즘...
부력을 줄이는것이 가장 확실하게 입질이 시원해 지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많은 불편할 것이고요..

저라면 바늘을 한두 호수 줄이고, 가능한 작고 부드러운 미끼를 쓰겠습니다.

시즌 막판이라고 해봐야, 11월 중순까지는 별다른 예민성에서 차이는 안보이는것 같고요..

11월말부터 12월초 연안에 얼음이 잡히는 시절까지가 정말로 막바지 시즌인데..
몇차례 출조하지도 않는데도 채비를 새로하고 부력을 다시 맞추는것은 너무 가혹하지요~^^
다시 읽어보니 붕어바늘 7호 쓰시네요?
조금 굵지않나 싶습니다.

시즌중에 붕어바늘 6호, 막판 시즌에는 붕어바늘 5호가 나름대로 FM 채비가 아닌가 싶습니다.

베스터 한방을 노리신다면, 붕어바늘 7호보다는 작고 실한 벵에돔 바늘을 추천드립니다.
벵에돔 4호면 붕어바늘 5~6호 사이정도 크기인데 굵기는 아주 실해서 바늘 뻗을 염려는 없습니다.
바늘목이 짧아서 이물감도 적고요~

추가로 말씀드리면 찌맞춤도 가급적 잔존부력을 완전히 없애주는게 좋습니다.
2목맞춤에 5~6목 정도로 넉넉하게 노출시키면 같은 입질이라도 입질표현이 더 크게 됩니다.
답변 주신 해머맨님 아라미스님 감사합니다 월척 지식 방에는 배울께 많습니다 좋은밤 되세요
장대에서8푼에서 푼수를더내리기는힘든거같고

설골이면 원줄목줄 한호수낮춰도

괜찮을것같네요

바늘은 이두메지나바늘이 바늘끝이펴져있어

붕어바늘보다 후킹력은뛰어난데

확실히후킹이안되면 고기가빠지는단점이있어서

취향에맞게선택하시고요

옥내림에도입질표현안되는건

내고기아니다 하고속편히낚시하세요
하늘 선배님 감사합니다 빨리 봄되서 가치한번 ㄴㅏ가고 싶네요
잘 배우고 갑니다

하나하나 배워가는 재미가 솔솔 합니다
저도 옥내림을 한지 벌써 5년 되어 가는 조사입니다. 옥내림은 결코 예민한 채비는 아닙니다. 찌맞춤을 더 많이 내어 놓고 맞춘다고 해서 예민한 것은 아니니까요. ㅎㅎ 사실 목줄은 가늘고, 또한 길어서 붕어들이 이물감을 덜 느끼는 것입니다. 그래서 조과도 차이가 나는 것이고요. 제가 추전한다면 전 목줄 1.2호를 추천 드립니다. 작년에 45까지도 거뜬하게 끌어 냈습니다. 물론 여러번 입질을 받았다면 인장강도의 문제가 있으므로 목줄을 바꾸어주면 목줄이 터져 나가는 일은 그다지 많지 않다고 봅니다. 심지어 1호 목줄로 75센티 잉어를 건져낸 적도 있습니다. 물론 시간은 좀 많이 걸렸지만요.. ㅎㅎ 그래서 전 대부분 원줄 1.75호에 목줄은 1호, 배스가 유입된 저수지에서는 목줄을 1.2호로 쓰고 있네요..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요,,ㅎㅎ 즐거운 낚시 하시기 바랍니다.
초겨울엔 모든 채비를 한단계 낮춰서 쓰는 것이 보통이고, 원줄 1.0호에 목줄0.8호, 바늘5호를 쓰는 것이
예민성이나 여러면에서 유리하고 어차피 뜰채를 대기 때문에 터지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바늘은 작을수록 강하다고 봐도 무리는 아니죠.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