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내림을 처음 시도해볼려고 하는데요.
대물낚시만 한 15년정도 했네요. 몇대만 옥내림 해볼까해서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ㅜ.ㅜ;;질문 드려봅니다.
1. 교환도래(고리형 도래)를 구매했는데 사이즈가 M이네요(8호정도인듯). 근데 같이 들어있는데 O링이 너무 작아서인지 도래에 끼워보니 헐거워서 그냥 빠질려고 하네요...
교환도래랑 O링이랑 어떠한 사이즈를 사용하면 빡빡하게 딱 맞는지 노하우좀 알려주세요.
2. 마지막으로 찌부력 맞출때 긴바늘이 40cm이고 찌길이만큼 찌를 올려서 맞추라고 하던데.. 그러면 다합쳐서 110cm정도가 나오는데요.
(긴바늘40cm+찌길이 35cm*2 =70cm 총 110cm)
그렇다면 수심이 150cm정도는 되는 곳에 가야 찌맞춤이 가능한가요?
어째든 바늘과 봉돌은 떠있는 상태에서 찌맞춤을 해야 하니까...찌맞춤할때 바늘이 바닥에 닿으면 안되는 거 아닌가요?
옥내림 초보라 질문이 너무 많네요... 옥내림 고수분이 아니더라고 혹여 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수고하세요~
옥내림 고수분 좀 도와주세요.
-
- Hit : 5123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0
그리고 찌맞춤은 센티로 하지마시고 진짜 현장에서 맞추셔야 합니다. 제발요.. 그래야 한번에 알수 있습니다.
1. 최대한 바닥이 깨끗한 곳으로 가세요.. 수초로 인해 목내림이 좋지 않다면 옥내림 초보는 찌맞춤 불가하다고 말씀 드릴께요.
2.채비를 하고 편납이든 봉돌이든 달아 던지세요..반드시 바늘도 같이 달아 던지세요. 미끼는 달지않고.
3.찌톱위 (케미꽂이)에서 부터 1목입니다. 3목나오게 아주 조금씩 납 깍으세요..
그후 미끼를 달고 4목을 내놓고 낚시하시면 됩니다. .. 아주 예민하게는 2목까지도 가능하구요... 3목 이상이면 4목이든 5목이든 상관 없습니다 ... 그리고 미끼마다 무게가 틀려서 조금의 차이는 있습니다만 첨에 수심체크 하실때 옥수수 미끼 다시면 정확하구요..
다른 미끼 응용하실땐 윗바늘만 옥수수 달면 아주 쉽습니다.
찌맞춤은 당연히 현장맞춤 할거고요. 제가 문의 드린 내용은 제가 사용하는 찌가 35cm고 목줄 긴것이 40cm이니 적어도 현장수심이 150cm는 되는 곳에서 맞춰야 되는가 하는 질문이였습니다.
아무튼 편안한 밤 되시고, 복받으세요~~
110cm 이하에서 빈바늘 3목 맞추고 낚시할때 옥수수달고 4~5목 노출하면 됩니다.
찌길이+긴목줄이 110cm 이하이므로 찌길이는 무시하세요.
수심 90cm만 돼도 찌맞춤이 가능합니다.
항상 어복 충만하시길...^^
이유는 앞으로아시게될것!!!!!!!!!
완전 대물붕어 저리가라 싸이즈였는데.. 아오~~너무 속상하네요...O링도 겁나게 많이 샀는데...ㅜ.ㅜ;
그러니 수심이 최소 긴 목줄길이+ 찌길이(정확히는노출목수제외)는 되야지요
그런데 이상태로 하시면 목줄이 찌에 감겨서 많이 불편합니다
찌를 원줄에 고정시켜주는 소품을 사용하시던지 찌길이*2+긴목줄길이 이상되는 수심이 낚시하시기 편하겠죠
말씀대로 찌길이 34.5*2+40=109cm 인데 2m정도 되는데서 3목맞춤을 하였습니다.
저는 찌를 최대로 아래로 내려서 맞춘 것이 아니라, 찌길이만큼 35cm정도를 올린 후에 찌맞춤을 했습니다.
아직 초보라서 노하우도 없고 경험도 없어서 앞으로 시행착오를 많이 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