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내림낚시

· 옥수수 미끼를 이용한 내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옥내림을 시작할려고 합니다..적당한 제품이..

다시 옥내림을 할려고 합니다.. 제품 종류도 많고..낚시를 다시 시작 하다보니.. 영...감이 안오네요..^^ 일단 4.0대 부터~ 5.0대 정도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이 좋을까요?? 통 감이 안와서..조사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글을 남깁니다 ^^

록시가 가격때도 괜찮은 편이고 앞치기 잘되고 평이 좋더군요 기포나 도장은 별로라는 단점도 있습니다 신수향도 옥내림으로 쓰기엔 괜찮습니다44까진 압치기 할만한데 그이후론 힘듭니다
40대까지 운영하려명 신수향, 40대부터는 독야대가 좋습니다. 전 지금은 40부터 53대까지 독야대운영중임. 가격도 좋고요...
독야대는 저한테 전화주면 다른 곳보다 싼곳 소개할수도 있습니다. 저도 그분한테 구입했습니다.
경질로 가세요 바람불때마다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닙니다 장대쓰시면 더더욱 피곤할텐데 챔질만 조심히 하시고 앞치기 잘되는 경질 추천드립니다
옥내림에 40~50대는 무리가 아닌가요
30~40대까지는 어떻신가요
낚수대는 가볌고 경질대가 좋구요
동춘V도 가격착하고 괜찬을겟 가읍니다
전 옥내림엔 신수향 47대까지 운영하고, 바닥에 수파 51대까지 쓰고 있습니다..
동춘V 현재 셋팅하여 사용중입니다..강추합니다..
제 생각만 말씀드리자면...

요즘나오는 메이커들의 주력대들..예를들면 강원 록시, 송원 독야, 천류 설화수, 동와 수보, DIF 체어맨 등의 낚시대들은..
중결질 중에서도 상급의 경질성을 가지게 됩니다.

예전에 해마한마리 신수향로 대물낚시할때와 비교해보면, 낚시대 성질이 많이 경질화 되어있습니다.
신수향을 연질이라고 하는 시절이지요..

저도 신수향급의 연질대를 쓰다가, 한동안 동와 수보를 썼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좀더 휨새가 있는 대로 갈아탔는데요, 제가 수보를 바꾼이유는 편심이나 기포가 원인이기도 하지만,
대의 성질이 너무 경질이어서 특히 옥내림에서 목줄이 너무 쉽게 터져나가서 입니다.

그런것만 제외한다면 수보가 앞치기,발란스,제압 등...어느것하나 모자랄것 없는 낚시대인것만은 분명합니다.

제 경험으론, 신수향이나 수파 계열이 옥내림에는 가장 이상적인 낚시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격걱정만 안하신다면, 각 메이커의 최고급대(천향,디명파,무한...)가 당연히 더 가볍고 좋습니다.

궂이 수보나 록시 같은 경질성이 강한 중경대를 쓰신다면, 완중고무를 사용하시는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