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내림낚시

· 옥수수 미끼를 이용한 내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날까요 ???

먼저주 금요일날에는 직장동료들과 야간낚시를 같습니다 충남 공주에 위치한 한천저수지로 좌대에 않자 주위를 보고 있노리니 배수기에다 저수지 주변에 4대강 사업의 하나인 저수지 뚝높이는 공사로 주변에 도로 공사가 한참이었습니다. 한참 낚시대를 드리우고 있노라니 찌의 신호 후 챔질을 하였는데 낚수대에는 아무런 느낌이 없었는데 한쪽 바늘이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한참후 또 챔질을 했으나 한쪽바늘이 없어졌습니다. 옆에서 낚수대를 드리우고 있는 형님은 목줄이 통째로 사라졌습니다 낚시터에는 잉어 향어 붕애가 있다고들 하고요 밑걸림은 없었습니다 왜이런 현상이 일어날까요 고수님들의 경험담 부탁 드립니다.

민물게 소행인것 같습니다 고놈 집개 힘이 대단합니다
잠수부가 물속에서 장난을 친것도 아닐텐데 참으로 신기한 일이네요.
민물게 소행이면 집게발이 딸려 나와야 하는데....
미스터리임에 틀림없어요.
더구나 바늘이 짤렸다면 더욱 이상합니다.
고기가 물어서는 목줄 절대 안 짤립니다.
박세월님 안녕하세여 ^^ 저도 충주호 붕어 풀어놔서 나온다길래 3번 가서 2마리 잡었네여 배수기라 낚시 하기가 힘들어집니다 ㅋ
바닥낚시 할때도 자연농원에서 그런경우가 가끔있었는데여 자라 가 목줄을 잘도 끈더라고여 한천에서는 저두 옥내림을 했는데 그런경우는 없었는데여 혹시 글루텐 쓰신거 아니신지 ㅋㅋ 암튼 자라 소행 같습니다
정말 궁금하네요.. 보통 귾어지더라도 낚시대로 턱하는 느낌이 전달되고 바늘이던 목줄이 나가는데..
아무런 느낌없이 나간다니.... 뭔지 저도 궁금하네요..
궁근한 답변을 못해드려 죄송합니다..~~
외래우렁이도 흡입시 우렁이의 강한 산 때문에 줄이 녹아내리는걸 본적있습니다..
공주 월척님 안녕하시지요. 그날 그루텐으로 옥내림했습니다. 원줄은 모노2호 목줄은 1.5호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월척님 공주에 옥시시 잘먹는데 어디 알고 게신지요..
챔질을 쌔게 안했는대로 목줄이 나간다면.. 붕어가 진화해서 가위를들고 식사를 하는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한번도 당해보지 않은일이라..궁금하네요.
민물 참게 소행인듯 보이네요
고창 도천지에서 밤새 참게 때문에 애를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저도 우렁이에 한표 드립니다.

외래종 우렁이~~
의외로 바늘매듭부분이 날라가거나 목줄이 통째로 날라갈때 아무느낌없이 날아가는경우 많습니다.
챔질을 세게 할경우 더 많이 나타나는 현상이구요..옥내림이시라면 챔질하지마시고
그냥 살모시 들어주세요...
챔질좀쌔게하면 잉어도 바로 목줄날라갑니다..;;아무느낌없이
똑같은 경험으로 볼 때 바늘 묶음에서 조임의 문제가 발생 했습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