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옥내림찌를 구입, 이번주 도전할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런 채비로 가능할 까요?
장소는 남양만 독정리쪽 갈대?부들??이 우거진 곳으로 수초에 바짝 붙여야 입질이 있는 곳입니다.
1. 미늘없는 6호 바늘(그동안 미늘없는 바늘만 사용해서),,옥수수 날아나지 않을 까요?
2. 약간 흐름이 있는 곳인데,,,,찌가 흐르지 않을까요?
3. 캐미는 미니방울이라고 하였는데,,,3mm 방울은 안될까요?, 아니면 더 작은 방울??
4. 수초에 바짝붙이지 않아도 입질이 올까요?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립니다~~
이런채비
-
- Hit : 4132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4
흐름이 없는곳이 나은데, 약간의 흐름은 극복할수있지않을까하네요.
미니방울 사용하셔두 되지만 좀 어두운감이 있습니다.(개인차이,미니사용중)
거의 수초 없이 낚시 했지만.. 요건 필드상황따라 달라지므로 직접 해보시면서 내공을 쌓으셔야 할거같네요
수초에서 약간 띠우시는게 편하실듯합니다.
초보답변입니다..
괜찮은 씨알들은 목구멍안 위쪽에 박혀서 미늘이 그렇게 필요하지 않는듯합니다.
지렁이가 유용할때도 많은데 지렁이달기도 곤란하고요.;
저도 무미늘 5호 쓰다가 미늘 5호를 사용합니다.
바꾸게된게 제게는 여러모로 불편함과 약간의 불안감이 작용한것일겁니다..-_-
목구멍 깊이 삼키는 붕어도 있지만 25센티만되도 붕어입이 제법 큰데요.. 입술에 살작걸린 녀석들도 꽤 걸려나옵니다.
생각해보면 목구멍깊이? 그렇게 깊이 걸린기억이 잘 안나네요 5호바늘이면 꽤 작은데...
근데 좀있음 무미늘로 다시 갈지도 모르죠^^;;;
다 써보심이 정답
처음으로 낚시하기 위해 새벽4시에 기상^^!,,,,어두운 와중에 떡밥2대, 옥내림2대(채비는 여기서 갈켜준데로,,,),
오전 5시 부터,,저녁7시까지 열심히 해봤는데요,,,옥내림에 입질 한번 없더군여,,ㅎㅎ
다만,,쓰레기주우세요님처럼,,미늘이 없어도 괜찮아 보였습니다..에바님 말씀처럼 옥수수가 가끔 밀려 도망가기는 했지만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두분의 도움 감사드립니다.
나름 결론이 날때까지 계속 6호 미늘없는 바늘 사용해보겠습니다.
에궁; 빨리 한마리라도 잡아봐야 할낀데,,,
* 한가지 궁굼한점,,월척공구에서 판매중인 옥내림 고부력찌는 몇칸대 이상에 적당할까요? 궁굼!!
저는 2.5칸과 2.6칸에 저부력찌를 사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