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내림낚시

· 옥수수 미끼를 이용한 내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현장찌맞춤 어려워요!

제가 월척님들의 충고데로 현장찌 맞춤 햇어요! 3목따고 4목에 낚시햇죠! 근데요 그렇게하루 낚시하고 다음날 다른못에서 낚시를햇는데 멘붕이! 분명3목 땃는데 1목 따이는겁니다! 하루사이 그리고 못에 따라 이리부력차이가많이 나나요? 이럼 낚시할때마다 편납을 가감 해야하는데! 월님들은 어떠신가요? 그때그때가감하나요? 걍 무시하고하시나요? 손이넘 많이가네요! 10대씩 배스터서 다대편성하는데 넘 지체시간이 긴거같기도하고!

무시하고 그냥하면 편하긴한데 케미만 바꿔줘도 부력차이가 많이 납니다.

심할경우 찌가 완전히 잠겨버려서 낚시할때마다 찌맞춤 다시 합니다.

해가지기 한시간전에 케미를 꺽지 않고 찌맞춤하고 어두워지면 꺽고

낚싯대는 찌맞춤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6대만 폅니다
케미때문일까요? 할때마다확인하는수밖에 없나요?
똑같은 장소에서도 다릅니다. 낚시할때마다 하지요.
다른 분들은 어떤지 몰라도 전 옥내림과 바닥을 같이하기에 대피면서 모든 대를 한꺼번에 피고 옥내림 찌맞춤하고 다른 바닥낚시대 수심을 맞춤니다.
찌가 아주저부력이 아니라면ᆢ혹시 원줄은 제대로 물속에 담그시나요? 원줄제질이 카본은 아닐테구 모노 필라멘트라면 원줄은 반드시 물속에 담궈줘야 찌맞춤 및 수심측정의 오차를 줄일수 있습니다
원줄은 케이3플러스2호 대필때 초릿대2번중간까지 잠구며 대피고요! 글고 찌 물좀 먹으라구 10분가량 물에담가두고요!
아! 글고 찌톱이 밑둥은0.1파이 젤위는0.05파이에요! 부력은 6푼정도구요!
저도 거의 같은곳만 가는데 갈때마다 틀려지더군요.
그냥 다시 맞추고 합니다.
1목이라도 마이너스 마춤 되어 있으면 그냥 하셔도 무방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갈때마다 다르지만 1목이면 다시 맞추고. 234목나오면 그냥합니다..4목정도 내놓구
옥내림 하면 부지런해야한다는말이 그냥 나온말이아니네요! 존경함돠!
복이굿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옥내림으로 5~6회 출조 초보입니다. 그래도 안정적으로 2~4목은 땁니다. 저도 처음엔 정확히 하려고 집에서 수조통에서만 2시간 현장 2시간 이랬는데 요즘은 찌맞춤 그 까이꺼~~대충합니다. 일단 수조통에서 원줄 여유분 다 잠구고 수조통 벽이나 찌에 안 걸리게 만든 다음 2~4목목 따고 현장가서 밑밥 달고 4목~6목 정도 맞춰 합니다. 입질에는 차이가 없는데 다만.. 입질이 찌에 전하는 표현 차이가 좀 있습니다. 물론 정확히 하면 좋지만 여러번 해보셨어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드시길...그리고 집에 수조통 대자 사서 목에 따른 바늘 위치 확인하시고요.
무조건 현장 맞춤을 하세요
시간이 걸려도 노력한 만큼 조과 차이 분명있습니다
네! 현장 맞춤하는게 어려워도 적응하려고 수시로하긴하는데! 적응이 힘드네요! 보통 3일꼴로 10대씩 2시간가량 현장 맞춤 하고있어요! 시간이 단축되야하는데! 아직내공부족이라 쉽사리 안되네요!
*어렵게 생각하지마시고 비숫하게 맞추어놓고 그냥편하게 낚시하세요..그부력은 별차이없어요..
저도 경험 해본 일인것 같네요..찌에 작은 크릭 찾아 보세여
문제는각조구업체 기준이 없는것이 조사님들을위한 장사수법이아닌가 생각되네요,
알이먼저인지 닭이먼저인지는모르겠으나 주야간케미가 어느하나 일정치가 않아서
일일히 찌맞춤을해야 하는어려움이고 각 조구업체에서 각기모양만바꿔서 내놓는탓에
실전의 조사님들만 피곤한것같아 기준이시급한것같습니다,,,
제 경험은 물이 흐리니까 부력을 많이 먹던데요^^
오늘 흐린물에서 하고 귀차니즘 땜에 같은 채비로 삼일 후 맑아진 물에 가니까 두 목 이상 잠기던데요^^
주야간케미가 0.02그람 차이 납니다 큰차이지요. 차이 없다 하시는분들도 많은데 말도 안되는 소립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