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친구가 당구장을 경영 합니다. 당구공 세척용으로 헝겊에 뭍혀 낚시대 손질하니 깨끗하고, 윤기가 반들반들 그런데 이거 계속 해도 되는건지 혹시 껍데기에 손상이 가질 않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가구광택제로 낚시대관리를합니다
낚시다녀와서 깨끗한 걸레로 낚시대를 닦아주고 가구광택제를 마른헝겊에 묻혀서 닦아주면 정말 새것처럼 광이 반짝반짝납니다
크게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그건 일종의 연마제 종류 아닌가요? 저는 피카레로 차에 작은 기스를 없애는데는 쓰는데.. 글쎄요.
가구 광택제라면 목재용 왁스일 확률이 있을 것 같지만 당구공 세척제 쪽은 글쎄요...?
매일딱는것도 아닌데 마모율은 미비하다고 생각됩니다.특히나 광택력과 코팅력이 좋아서 한번 딱아놓으면 몇번정도는 그냥 왁스묻었던 융으로 살짝만 딱아도 좋더군요.
당구공 왁스가 광택 하나는 정말 죽이지요..^^ 가끔한번씩 코팅한다 생각하시고 가볍게 발라주시는건 괜찮을듯싶습니다.
낚시대용 왁스 너무비쌉니다..ㅠ 한동안 8.000원짜리 박카스병만한 낚싯대전용 크리너왁스 썼는데 성분을 봐도 그리 특별한것도 없구요.
혹시나 걱정되시면 마트에서 파는 2~3천원짜리 자동차용 물왁스 쓰셔서 될겁니다.
원론적인 얘기로 연마제가 들어있는 제품보다 않들어있는 코팅제품이 좋기에.... 일반 차량왁스사용합니다만....
그 안엔 반대로 코팅 성분도 있습니다.
일년에 한번 정도딱는데.... 10년이래야 10번잡으면........ 문제 있을까요 ?. ^^;
재료 기억은 안나는군요.
파트린느님 말씀처럼 연마제 종류라 보심이 나을겁니다.
또하나는 우유액처럼 생긴게 있는데 이넘이 광택제 입니다.
저도 쓰는데요.별다른 이상은 없더군요.
그리고 이넘으로 가구 닦으면 반질반질합니다..
가장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