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하우스 낚시에 사용할려고 원줄 0.7호와 1호를 구매하였는데..
줄이 별로 안좋아서 사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원줄을 목줄로 합사줄이 아닌 모노0.7호로 바늘 묶어서 사용할려고 하는데..
혹 줄이 가벼워 바닦에 안착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또 원줄을 목줄로 사용시 장점과 단점이 있으면 가르쳐 주세요..
[질문/답변] 목줄 문의드립니다.
여복충만 / / Hit : 5132 본문+댓글추천 : 0
바닥에 안착도 됩니다. 봉돌이 바닥에 닿고 또한 바늘의 무게 미끼의 무게등이 있어 바닥에 안착 됩니다.
장점은 아무래도 이물감이 합사보다 덜하겠지요..그리고 봉돌이 닿는 전통적인 채비 뿐만아니라 바늘만 닿고 봉돌이 떠있는 전형적인 양어장 채비(마이너스 채비)등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이유는 합사의 무게보다 적어 좀더 예민하고 붕어의 먹이 흡입시 이물감이 훨씬적습니다.
단점은 바늘묶기가 조금 힘듭니다. 줄이 가늘어서 바늘을 손으로 묶을시 약간 신경써야 하고 스트레스도 받습니다. 그리하여 내림이나 중층하시는 분들은 결속기가 필수품 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내림이나 중층의 경우 목줄의 길이가 10센티 이상으로 사용합니다. 이유는 목줄(나이론사)의 경우 12센티 이하가 되면 그줄 본래의 인장강도를 낼수없기 때문이지요..
아마 바닥 낚시를 구사하실려면 목줄을 합사보다 길게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보통 합사줄 묶고 챔질하던 스타일로 하게되면 목줄이 터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볍게 손목으로 챔질을 해야하는데 가볍게 손목으로 챔질할경우 연질대는 챔질타이밍이 늦어 훅킹률이 떨어집니다.
아무래도 경질대가 좀더 유리하겠지요..^^
이상입니다...
합사줄보다 감기는것도없고, 나머지는 앞에서다 말씀하셨네요.
그리고 입질도빠릅니다. 저도 요즘은 원줄을 목줄로 쓰고있습니다. 덩어리 많이 만나시고, 건강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