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조사님들에게 질문을 많이 하고 좋은 답변들을 많이 들은 덕분에 이번 붕어 두번째 출조에서 마릿수 손맛을 봤습니다..
선배 조사님들에게 좋은 답변을 많이 들어서인지 동출한 바로 옆자리 회사사람들은 낱마리로 잡고 있을때 저는 마릿수로 계속 올라오더군요..
그런데 궁금한 점이 또 생겼습니다..
1. 대를 두대를 사용해서 저부력찌 1개, 고부력찌 1개 이렇게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대 저부력찌의 경우 입질이 들어오는게 내림입질이 많았고 고부력찌의 경우는 올림입질이 많았습니다
(찌맞춤은 수면수평맞춤으로 했습니다) 이게 무슨 차이가 있는 것인지요?
2. 바늘을 이거저거 검색해서 여쭤보니 이두메지나 바늘을 추천하셔서 이두메지나 바늘을 사려고 했으나
사려고 한 이두메지나 바늘은 미늘이 있는 것이더군요.. 이두메지나 바늘은 원래 전부 미늘이 있는 것인지요?
바늘과 입질(찌올림)에 대해서 질문있습니다..
-
- Hit : 3294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6
목줄을 20cm정도 길게 사용하신다면 저부력찌 사용시 끌고 가는 입질이 종종 나타나곤 합니다.
바늘은 일단 미늘은 생략하시고 마음에 드시는 바늘을 선택하신 후 그 바늘이 미늘이 있다면 구입 후 니퍼로 미늘부분을 뚝 눌러 주시면 됩니다.
떡밥 낚시였구요
2. 이두메지나 바늘도 무미늘 있습니다. 미늘있는 것에 비해서 같은 호수라도 약간 얇은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미늘있는 바늘 8호를 눌러서 사용합니다.
같은찌맞춤을하여도찌의자중에따라입질표현이달라질수있습니다.저부력찌,고부력찌상관없이붕어가입질한다면..저부력은빨리는표현이많고,고부력은올리는표현이평균?적이지요..
붕어가먹이를먹는과정은흡입~이동이라고다들?생각하신다면..뜨려고하는성질이작은찌는흡입후바로가져가기수월하고..뜨려고하는성질이큰찌는흡입후다시한번움켜잡고(입에물고있는게빠져나가려고하기에..)가져가려하겠죠?
그래서..저부력찌내림은먹이탐색(붕어가흡입)후바로가져가고(부력이작기에가져가기쉬울듯..)고부력올림은먹이탐색후바로가져가기쉽지?않기에다시한번붕어가미끼를취하기위한행위에서찌가올라오는건아닐지생각합니다^^;
498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