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 저번 철원 토교지 얼음낚시 행사에 대한 내용이 나오길래 유심히 봣엇슴니다.
철원의 토교지와 그 옆 개천에 우리나라 최초로 시험 방류를 햇다하더군요.
약20여년 전에...
2007년에 토교지 물속생태계를 조사한결과
외래어종(배스와 월남붕어 2종류) 98% 가까운 수치
토종어류(붕어 누치 가물치 등등) 단 2%
아울러 방송에서 1990년도 후반인가? 조사를 햇을땐 토종어류가 약 30%가까웟다고 한것 같습니다.
결국은 시간이 흐를 수록 토종어류는...
외래 어종의 환상적인 궁합(월남붕어-알과 갓부화한 치어 담당 / 배스-치어 및 준척 싹쓰리 담당)에 남아 나질 않게되나 봅니다.
그렇다면, 아직도 늦지 않았으니 우리나라 낚시 인구가 600백만 정도 된다던데.
이리 많은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이 진행 속도를 늦추려 노력 할 순 없을까요?
캠페인에서 자연은 후손들로부터 잠시빌려쓰는 것 뿐이라고 아무리 외쳐도...
중요한 것은 !!!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
( 쓰레기 버리는 사람들, 자연을 회손하는 사람들, 아무 생각 없이 바로 눈앞의 이익을 위해서 행정을 일 삼는 탁상행정 공무원 새끼들...)
그들은 월척과 같은 인터넷 활동을 할 생각도 없는 듯하고, 캠페인을 방송하면 느끼는 점도없는 것 같습니다.
90년대 초만해도 배스란 어류는 대부분의 꾼들이 접하기 쉬운 고기가 아니었는데...
힘없고 능력없는 한 사람으로서 매우 걱정 되는 마음에 적어 봅니다...
어제 오늘 완연한 봄이네요.
모든 낚시인 여러분 즐거운 외출 되시고, 좋은 놈 많이 잡으시길... 전 야근 중입니다. ㅜㅜ;
배스와 쓰레기 어떻게해야 600백만 낚시인이 각성 할까요?
-
- Hit : 4400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2
배스도 배스지만 물밖에서 사람이 버리는 쓰레기가 환경 훼손하는 문제가 더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가져가신건 꼭 갖고오시던지 관리형이라면 최소한 쓰레기 버리는 장소까지만이라도 모아다 주시는 센스!
그리고 손맛 보시고 아 즐거웠다 라는 맘이 드시면 서비스로 주변에 쓰레기 보이는것도 한봉지씩만 정리하셔도
아 정말 나는 괜찮은 낚시인이야 라는 만족감이 드실 듯 합니다..
모두 동참합시다!!
낚시터는 내것이 아닌 우리 모두의 재산이라는거 아셔야합니다...^^
좋은 환경 후손들에게 깨끗히 물려주자구요...^^*
어제 이번년도 첫출조를 다녀왔습니다.
물론 낚시인이 버리고간 쓰레기도 많이 있지만,,
밤중에 몰래 불법투기한쓰레기들 ,,한숨만 푹푹 쉬다 왔습니다!!
여지껏 잡은 배스는 아파트 음식물쓰레기통으로 보냈지만
이번에 배스때문에 루어셋트도 하나 장만했습니다. 대 피고 한바퀴돌면서 잡아 적극 먹을생각입니다...
조사님들 다들 화이팅!!!!
배스는 고립된 특정 수계(절대 물길 따라서 퍼지지 않을)에만 조금 남겨놓고(배스 옹호론자들 용) 나머지 수계(댐, 저수지, 강 모두 포함)에 대규모 파이프로 최상류에서부터 바닷물을 흘러내립니다. 씨종자로 쓸 어족자원들은 미리 확보해야죠..
바닷물에 모두 죽고나면 새로 민물로 채워서 담수화시킵니다.
가능할까요? 힘들겠죠? 제가 대통령이라면 하겠습니다만 ^^
쓰레기 문제는 낚시인 소양교육 필수로 받게하고 낚파라치 제도를 도입해서 쓰레기 버리는거 3회 이상 적발되면 평생 낚시 금지 조치를 내려야합니다. 금지되더라도 유료터 낚시는 가능하니 유료터에서나 하게 해야죠..
가능할까요? 힘들겠죠? 제가 대통령이라면 강제로 시행하겠습니다만.. ^^
아무튼 잡히는 외래어종은 모두 처리들 하시고
붕어만 잡으려고 노력마시고 외래어종도 일부러 잡으려 노력하는 낚시인들이 됩시다요 ^^
웃자고 한 소리이니 너무 민감하게 반응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