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카본사나 모노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단점이 있어서 번갈아 사용하고 있는데요, 세미프로팅이라는 줄은 도대체 어떤줄인지요?
보통 카본줄은 물보다 무겁고 모노줄은 물보다 가벼워서... 특성에 맞게 찌맞춤을 합니다.
그런데 세미플로팅 원줄이라건... 카본보다 가볍고 모노보다 무거울 거라는 생각은 듭니다만...
사용해보지 않아서요?
1. 어떤 특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한번은 사용해 보고 싶은데... 구매시 낚시줄에 세미플로팅이라고 쓰여져 있는지요?
3. 세미플로팅 원줄중에 추천해 주신다면 어떤 제품이 있는지요?
세미플로팅 원줄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
- Hit : 27157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1
제가 사용해 본 바로는 낚시할때 물에 조금 익숙해지면 즉 물을 좀 먹으면 물속으로 약 30cm 정도 가라앉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모노줄 처럼 채비 투척 후에 줄이 표면에 둥둥 떠다니는 것이 아니라 물속으로 어느정도는 잠수를 합니다.
또한 채비를 1m 에서 맞춰 놓은것을 3m 수심에서 사용해도 다시 찌맞춤을 할 필요가 없어서 좋습니다.
모노줄 보다는 늘어남이 덜하고 제 생각으로는 수초구멍 낚시가 아니면 -제경우는 수초 구멍 낚시에도 씁니다-전천후로 사용하기 좋은 줄이라 사료됩니다.
제가 쓰는 줄은 토레이의 은린 SS 토너먼트 SE 줄은 사용합니다. 네이버 피싱라인 이라는 사이트를 검색하시면 이줄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물론, 기타 줄에 관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금세기 최고의 쎄미 라인 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본래는 세미플로팅이라 적힌줄이 없었습니다.붕어낚시에 사용된후 몇몇조구사에서 만들면서 겉표면에 세미플로팅이란 문구를 적어놓은걸로 압니다.
3.저는 현재 ss은린토너먼트se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장점은 호수대비 굵기가 가장 일정하고 인장력도 공식테스트결과 상등급 정도로 나왔었습니다. 단점은 호수가 국내 시판은 1.5~3호까지 밖에 없어서 선택의 폭이 좀 좁다는 거 외엔 대부분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그외 선라인블랙마크가 호수선택과 인장력 면에서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