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채비및 장비 구입은 담달 초 할 예정이지만..몇가지 질문을 드립니다.
낚시대는 신수향 32칸 쌍포를 사용 예정중이며 채비는 스위벨채비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제 목적지의 소류지는 수초와 말풀이 많고 조금 빽빽합니다..ㅠㅠ
스위벨채비는 수초있는곳에서 못할꺼라던데..그렇다고 수초제거기가 있는것도 아니고
터가 잘 닦인것도 아닌지라;; 역시 스위벨채비로는 수초가 많은 지역에선 불가한걸까요?
그리고, 노지대물낚시용으로 채비를 맞추려고하는데
카본원줄3호에 당목줄2~2.5호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사람손을 덜 탄곳인지라 간혹 큼지막한것이
걸리는지라;; 터지진 않을까 걱정이네요ㅠ(작년 가을에 몇번 터졌다죠...아흙ㅠ)
군계 동영상 강좌에선 노지용으로 스위벨4~5호 쓰라던데 4호 기준 원줄 목줄 선택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찌 선택도 조언해주세요~
스위벨 채비로 결정했습니다!! 몇가지 질문을...
-
- Hit : 7602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9
수초 지역 중에서도 수초가 적어서 찌를 세울수 있는곳을 찾아 내는것이
밤낚시때 피곤함을 덜 하게 됨니다
터진곳이 어딘지는 몰라도 원줄이 카본3호라면 왠간한 말풀에서는 잘 터지지 않던데
당줄이 나간다면 목줄을 인장도가 조금있는 것으로 교체 해보심이
참고로 당줄3호 인장력이 5킬로 정도 이거던요
합사 1.5호는 약 9킬로정도 (제품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음)
보통 스위벨 떡밥낚시에선 원줄을 2호 이상 잘 쓰지 않으며 찌 역시 자중대비 부력이 좋은 저부력찌를 선호합니다.
단점은 대물낚시 처럼 중후한 찌올림이 없고 빠른 찌올림에 빠른 챔질과 집어의 피곤함입니다.
대물낚시에 스위벨 채비를 응용하는것 보단 스위벨 채비를 하신다면 예민한 스위벨 채비로 낚시패턴 또한 떡밥낚시로 바꿔서 해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또한 대물과 스위벨 떡밥낚시는 포인트 선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본인의 채비에 맞는 포인트를 잘 선별하셔서 즐거운 낚시하시길 바랍니다.
스위벨4호로
잉어60짜리 걸어도
안 터지던데요
무매듭법으로만
하시면 붕어 걸어서
안 터집니다
터진거보면 거의
매듭에서 다 터지다라고요
스위벨 4호,당줄 3호가 적당할거 같습니다~
저는 스위벨로 생미끼 낚시를 주로 합니다만(떡밥도 쓰지만) 아직 별 문제 없이 사용 했습니다
32칸 이시라면 5호를 권해 드립니다
매월이는 뚱뚱합니다.저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