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바닥낚시

· 떡밥낚시, 유료터낚시 등 바닥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이럴땐 어찌해야 하나요?

요즘같은 날씨에 밤낚시 하기가 넘 춥습니다... 전 텐트치고 텐트안에 난로 하나 피우고... 무릎담요 덮고 버티는데요... 그래도 추울때는 텐트 앞문을 눈높이 까지 올립니다... 그러면 훨씬 덜 춥긴한데, 난로에서 가스냄새가 나서... 머리도 아프고 그러거든요... 춥지도 않으면서 가스냄새도 않나게 하는 그런 방법 없을까요??

다들 똑같으리란 생각입니다. 문닫으면 덜 춥지만.... 머리아픈... ^^

예전엔 주머니 난로를 가지고 다녔는데.... 것도 불연소되면서 나는 냄새에 두손들고....

요즘은 겨울철이되면 옥션에서 붙이는 핫팩과 주머니에 넣을수있는 핫팩을 (각 30개) 주문합니다.

양무릅과 양어깨에 두개씩 붙이고.... 앞 호주머니에 하나씩 넣고 손을 녹입니다.


이왕이면 친환경 제품으로 구입하세요~!.

그리고... 가스난로는 있어야 손씻고 녹이기 편하다는... ^^;
그래도 추운것 보다는 낫지 않을 까요?

전 밑 구멍을 조금 열어 놓습니다. 그래도 아픈것은 ...
작년 11월에 탄금호에서 노지 낚시할 때 호봉텐트 안에 들어가니 춥지는 않더군요.

제 경우는

- 몸에 두른 의류 및 보온 장비에는 면 제품류를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풍/ 보온 중심으로 의류를 사용합니다. 얼굴과 머리 손을 따뜻하게 해주는 장비도 방풍이되는 것을
우선으로 사용합니다.
- 얼굴 및 손의 보온에 신경을 씁니다. 항상 따뜻한 장갑을 착용합니다. 얼굴에는 마스크나 바라클라바를 착용하고
털 모자를 씁니다.
- 양말은 쿨맥스 이너양말 +울로 된 제품을 사용하고 방한화가 없어서 등산화를 신습니다. 발바닥에 핫팩을 붙이고요.
예전에 구입한 중국산 HDF 방한화는 2년을 못가 갈라져서 버렸습니다. 그 후로는 등산화를 신습니다.

예전에 호봉텐트 없었을 때는
- 속 옷으로 기능성 긴팔 내의 얇은 것(땀을 빨리 배출하기 위해)
- 그 위에 보온용으로 파워스트레치 집티
- 거위털 자켓 두툼한 넘, 700FP (800FP보다 더 따뜻합니다.^^)
- 보온재로 약간 보강된 방수자켓

- 하의는 기능성 팬티 + 파워스트레치 바지
- 그 위에 보온충전재로 보강된 보드복(방수)

물론 얼굴과 손의 보온에 신경을 가장 많이 씁니다. 체감온도 영하 15도 까지는(대충) 견딥니다. 난로도 사용하고요.

호봉텐트 사용하면서부터 우모복의 두께가 줄어들었습니다.
무릎담요대신 안에 난로 넣을수 있는것 (여러가지 있음)을 사용하면 조금 나은듯 하더라구요... 문을 닫지 않아도 될만큼... 제경우는 그걸 사용하고 문 열어 둡니다.
밤낚시 생각하면 뒷골이....

파라솔 일체형에
구들목으로 중무장 합니다
의자 밑에는 난로를...
내피에 외피까지...

붕어가 오면 추위도 잊을건데...

행복하고 건강한 출조 되십시요
있습니다~

집에서 자는거....ㅎㅎㅎ

농담입니다~ 구들목이나...옷따시게 입고 중무장 하신다면...

그래도 추우시다면 답 없습니다~...ㅋ

저도 당연히 춥다는거 아는데..매주 낚시 갑니다~ㅎㅎ
보일러를 사용하지 않는 다음에야 현재상태에서 방법이 있겠습니까?

추워도 앞문 닫지 않습니다. 너무 추우면 철수하세요. 잘못하면 다이 합니다.

즐낚, 안출^^
가스에 머리 아픈것도 자꾸 맡으면 훈련됨^어차피 낚시가 불편함이 따르는것^집떠나면 개고생이 정답^ 처자식 버리고 낚시터에 있으니 고생 좀 해야지요^)^
저도 정답을 알고 싶었는데....제가 아는 것 조금만 첨가합니다.
1.연료가 연소하면 저온에서는 매연이 생기고 ,고온에서는 일산화 탄소가 생깁니다. 근데 캠핑용은 두가지가 같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나은 방법을 찾는다면 가스가 액체가 아닌 기체상태로 나오기 위하여 세우는 것이 좋고, 연소부위를 넓게하고 저온으로 연소시키기 위하여 세라믹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코베아에서 이런 것이 있던데...한 6만 냥쯤....냄새가 조금 덜 할 겁니다.
2. 텐트의 매연을 빼기 위해서는 인디언텐트처럼 천정에 구멍을 내는 방법 외는 없다고 봅니다. 근데 방수 대책이 안섭니다. 저 같으면 2만 원 텐트 사서, 천정에 구멍 내고 프라이를 치고 사용하겠습니다. 천정에 구멍낸다고 찬 바람 들어오지는 않으나 비가 안 올때만 사용해야 할 겁니다.
저도 아직 구멍을 내지 못했습니다. 비싼.....텐트라서
ㅎㅎ 보온 잘되는옷 마니 입어야죠...^&^
저는 대마도낚수갔을적에구입한 이불속에넣는 보온수통을사용합니다 가슴에품고있으면 6시간은ㅇ입니다
국내에는 없더군요
아주 한겨울에는 텐트치고 이글루를 함 써보세요..전 암만 추운 겨울에도 이렇게 하고 있으면 추위 때문에 낚시를 못했던 기억은 없답니다..
난로보다 촛불을 사용해보세요
사용예: 지름 약 15cm 높이 약 20cm 정도의 빈깡통과 이보다 약간 적은 깡통(전자의 깡통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을 각각 1개씩 준비하여 그 속에 지름이 되도록이면 큰 초를 2개 준비하셔서 1개는 의자 밑에 1개는 손을 녹일 수 있는 편한 위치에 놓으시고 사용하시면 머리아픈 것은 해결 됩니다 하지만 나로보다는 약간 보온이 떨어지므로 무릅담요는 꼭 사용하세요
이때 주의 점은 페인트 깡통은 사용하지 마시고(냄새고약합니다) 깡통 준비시 꼭 뚜껑이 있는 것을 준비하시고 손 녹임용은 깡통 뚜껑에 의자 밑에 놓으실 것은 옆면에 꾸멍을 여러곳 뚫으셔야 촛불이 꺼지는 것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까스보다 비용이 상당히 절감됩니다 지름이 약 6cm 이상되는 것을 구입하시면 1개로 하루밤 충분히 불을 밝혀 줍니다
저두 언젠가 tv에서 보고 깡통을 사용 해봤는데 뚜껑을 안덮어서 그런지 몰라도 텐트안과 제얼굴이 아침에 보니 그으름으로 시커멓게 되고 난후론 사용을 안하고 있답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