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바닥낚시

· 떡밥낚시, 유료터낚시 등 바닥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잡은 고기 어떻게 가지고 오는게 좋을까요?

/ / Hit : 6895 본문+댓글추천 : 0

여러 조사님들의 노하우 좀 알려주세용...

저는 고기는 취하지 않지만 동행 출조하신 분이 가져 가신다기에 아이스박스에 고기가 잠길 만큼만 물을 넣고

바닥에 수건 한장깔고, 고기넣고, 생수 한병 넣고, 풀을 뜯어서 위에 덮어주라고 한적이 있네요 .
아이스 박스가 좋지만 혹시 준비가 안되셨다면 그냥 큰 비닐봉투 두장겹쳐서 물없이 ( 물있으면 죽습니다 - 산소결핍으로 ) 싸서

가져 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2-3시간은 붕어나잉어는 살아있습니다.
물 넣으면 30분이내로 질식사, 물없이 살림망채로 검은비닐봉지에 넣어 가져오시면 좋습니다 여름에는 보통 1시간 써늘할때는보통2,3시간 살아있읍니다 집에서 물에 살려놓으실려면 전부 다 물에 넣어놓으시고 30분정도 기포기 틀어주신뒤 돌아가신붕 골라내시면 됩니다 물에 처음넣으실때 지느러미라도 하나 움직이면 기포기에는 거의 소생합니다
그냥 검은 비닐 봉지에 물기가 좀 있게 해서 봉지를 묶고 가져오면 됩니다. 4~5시간은 상관 없습니다.
수건을 물에 적신뒤 짜지말고 붕어와 같이 비닐에 넣어
오시면 4~5시간은 살아 있습니다.

오분만 청소합시다.
전 그냥 기포기쓰면서 보조가방에 살려 옵니다.

그런데 비린네가 싫어서 1년에 한두변 붕어 달라는 분 있으면 가져 옵니다.

장인 어른도 좋아하시는데 올해는 한번 드렸네여;;;;
제일 좋은방법은 살림망에 수초넣어 검은봉지에 살림망채로 넣어오시면 밑에 깔린고기도 살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밑에 깔린붕은 질식사하거던요 물을 넣어서 기포기없이 그냥 가져오시면 거의 다 사망입니다
물없이 가져 오는데...
물이 있으면 오히려 더 빨리 죽습니다...
여름 붕어는 물이 있거나 없거나 빨리 죽습니다...허나
초봄, 가을, 겨울붕어는 물없이 한시간 이상있어도 죽지 않습니다...

그냥 물없이 풀 잎파리 몇개 뜯어서 얹져오면 다 살아있습니다.
전부 방생하고 않가지고 오는데요.

제일 깨끗하고 간단합니다.
집에 가져와서 기포기없이 살릴려면 그냥 흐르는 수돗물을 틀어놓으면 ...그래도 살아나나요???
요즘은 거의 취하진 않지만 예전에 취할때 비닐봉지큰것에 살림망채로 넣어 가지고 옵니다.
그전에는 아이스박스에도 너어서 왔는데 비린네가 장난이 아니더라구요....ㅎㅎㅎㅎ
30cm이상은 취할려고 해도 나에게 등 돌리는 붕어 야속합니다...ㅎㅎㅎㅎ
1. 이동시간이 2시간 이상은 기포기사용

2. 이동시간이 1시간 내외는 보조가방이나 비닐 이용합니다
수돗물 조금틀어 놓고 다음 날 아침에 보면 90%는 살아 있더군요..
꼭필요한경우라도 몇마리만취할뿐 거의99.9% 다시방생합니다.토종자원이 고갈되는마당에 월척이상급만 낚으면 60%이상의 조사님들은 주변자랑거리로 가져가시더군요..
아니 월척이 아니어도 어린붕어까지 다가져가시더라구요..현지분도아닌 원정오신 조사님들..씁쓸합니다..
아무리 큰 대물붕어라도 사진촬영으로 기쁨을 남기시고 다시방생하심이 우리나라 우리토종물고기를 살리는길이 아닐까 생각합ㄴ니다..
온도는 차가울수록 좋구요 수건 적셔서 봉지아 담아와도 되고 수건이 없으면 신문지도 됩니다

집에 가져오셔서 살리시려면 최소한 1~2일전에 수돗물 담아두셨다가 풀어줘야 합니다

수돗물에 염소 성분이 붕어에겐 아주 치명적이라네요 붕어몸에 기포가 생긴다면 거의 염소성분때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작은 붕어는 놓아줍시다..
그냥 망에 넣은채로 봉지에 담가서 오면 1시간정도는 버티는듯해요 ^_^
물에 넣어서 오면 거짐 죽더라구요
전 살림망를 아예 가지고 다니지안습니다 .
그냥 말그대로 손맞만 봅니다...
수건이 없으시면 신문지 물에 적셔서 가져오셔두 됩니다.
떡, 짜장은 일찌감치 운명을.. 토종은 좀 오래 버티더라구요.
저는 만약 집에 가져갈 붕어가 생기면...

붕어에 대한 예의로..... 상처는 용납 못합니다.

일단 거머리 망 초대형에 비늘 하나 상하지 않아야 하고...

아이스 쿨러에 미리 그...붕어가 살던 깨끗한 물을 반정도 채운뒤.....

망에서 우르르 붓는 무식한 붕어 상할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ㅎㅎㅎ

한마리 한마리 정성을 다해... 쿨러로 옮깁니다.

어제밤... 언제 어느대에 입질한붕어... 아주 흐믓하지요.!!

아주 정성을 다하싶시요...

이리 이쁜 붕어... 만나기 귀한... 또 언제 만날지 기약이 없는 분들도 많지요.

기포기 반드시 돌립니다.....

미스붕의 산소부족 희멀그레 동태눈망울은 싫읍니다.

산소마이 묵고 또랑또랑..한 미스붕... 죽기전에 붕어에게 최소한의 예의라 생각합니다.

계절을 떠나.... 절대 죽지 않읍니다.

혹여....붕어가 너무 이쁜 눈망울로 바라보거든 맘이 변해..

수족관에 냅다 넣어 버립니다.^^

한번 수족관에 넣은 붕어는 수온이 급격히 차이가 나지 않는한 오래 오래 삽니다.

그러곤 오래동안.... 머무르다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낚시꾼이 전혀 오지않는 산골소류지로...

저는 붕어 만지기를 너무 좋아합니다.

마누라 궁둥짝보다 이쁜건 .... 이것 밖에 없읍니다.

저는 제가 잡은 붕어는 절대 먹지 않읍니다... 언젠가 부터..

내게 와준 정말 고마운 놈인데... 맘이 아파서요..

혹가다 붕어 좋아하시는 집안 어른께 드립니다. 아주 맛나게 드시는걸 보구도 자주 못드립니다.

어쩌다 잡는 붕어... 가져오실땐... 너무 험하게 다루지 말아 주세요..

혹시 압니까?

드실려고 가지고 왔다가... 다시 놔 주실지...

그때... 숨이 곧 넘어가기전의 붕어는 어쩔수 없이 죽여야 하니... 안타까워서요.

곡 필요한 붕어만 가져 갑시다...
비닐 봉지2장 강추 저도 이렇게 가져오는데 2시간 무난합니다
안가져 옵니다...

비린내 ..장난 아닙니다.
가져올 물건이 준비되지 않았을 때는 낚시타올을 물에 적셔 고기를 싸서 가져오시면 됩니다.

고기는 비늘에 물이 적셔 있으면 5시간 정도는 살아 있습니다.

안출하세요.
요즘도 붕어.. 집에 가져오십니까???
손맛만 보심이////
우리 여러 조사님들의 의견에 따라 그냥

방생 하겠습니다.

모든 의견 정말로 존중합니다.
꼭 필요할때 필요한만큼 가져가는게 그렇게 욕먹을 만한 일, 나쁜일은 아니라고봅니다

낚시 처음할때의 저처럼 필요도 없는데 가져가서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버리는게 욕먹을짓인거죠

작은사이즈의 붕어까지 가져간다거나, 일단 무조건 가져가고 본다거나 머 이런거..??

살림망 안가지고다닌지 10년이 넘었고 누군가 부탁이라도 받는다해도 비린내나고 실력없어 못잡는다고 해버리고 말지만(사실이 그렇습니다) 오랫동안 안가져가버릇하면 귀찮아서 못가져갑니다. 철수할때 낚시대접기도 거시기한데 살림망까지 말리기도 귀찮고..

귀차니즘아니라면 동네어른 붕어찜해드신다는데 어쩌다 큰놈으로 몇마리 못가져다드리겠습니까?

(붕어즙이나 약내린다시면 대략난감 -,.-)

그치만.. 그치만.. 낚시장비만해도 한짐인데..

생각만해도.. 아~ 귀찮다

저처럼 귀차니즘에 감염되시면 "자연은 자연으로 돌아가야합니다" 가 본의아니게 이루어집니다
전 그냥 혼자 옵니다... 첨 배울땐 가져왔는데..어느 순간 의미가 없더라구요...

굳이 가져오시고자 하신다면
물 채우지 마시고 젖은 풀잎 쫘-악 까시고 그 위아래로 붕어넣고 가져오시면 됩니다...
2-3시간 기절해 있다가 수조통에 물채우고 던져 넣으면 다시 정신차려서 돌아다드라구요...
그렇게 10일 이상 넣어두고 보다가 다시 데려가서 풀어준 적이 있습니다.
즐낚하세요...
손맛으로 만족함니다..
예전에 충주호 다닐 때 선배님이 알려주신 겁니다

1. 삐꾸통에 우선 고기를 바닥에 놓습니다.

2. 그위에 큰 나무잎을 여러겹 놓습니다

3. 가게가서 얼린 얼음과자(쮸쮸바 류)를 갈 시간만큼 사서 놓습니다

이렇게 해서 충주에서 서울까지 대략 5시간 걸렸는 데 붕어 향어 모두 멀쩡히 살아 있었습니다.
아버님이 붕어찜을 좋아해서리...

지금은 손맛에 만족합니다.
담을수 있는 용기나 비닐에

수초(보들보들한 종류로) 물에 충분히 적셔서 밑에깔고 붕어를 넣고 그위에도 적신 수초를 덮습니다.

그 후 물을 조금만(바닦에 깔린 수초가 간신히 잠길정도) 넣고 오면 1~2시간은 무난합니다.

좀더 장거리의 경우, 위와같이 오시다가 슈퍼에 가서 수초는 그대로 둔채...잠긴물을 비우고 물을 뿌려만 주시고

쭈쭈바를 몇개사서 같이 넣어 오시면 그후에 1~2시간은 무난합니다.

중요한건, 최초 고기들을 담기전에 산소가 많은곳에 잠시만 뒀다가 담아야 효과가 좋습니다.

어떤사람은 여기저기 주변 조사님들깨 자랑하고, 거기에다 사진찍고 계롭히다가 바로 담아오는데요...

폐사률 50%는 접고 시작하는거예요. 수초는 보온덮게 역활을 하며 바깥기온이 높을때 효과있으니 참조하세요.
카더라통신 이지만 고기를 가지고 오셔서 상태가 안좋을 경우 기포기를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은데, 그래도 상태가 안좋으면 소금을 약간 넣어주면 좋다고 하네요. 사람으로 치면 링거주사 맞는것과 비슷한효과가 있다고 카더라 입니다.
실제로 해보니 죽을운명이 아니라서 살아났는지 모르겠으나 숨을 몰아쉬다가도 살아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물론기포기를 설치한 상태에서 소량의 소금을 투입 하시면 됩니다.
카더라통신 이지만 고기를 가지고 오셔서 상태가 안좋을 경우 기포기를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은데, 그래도 상태가 안좋으면 소금을 약간 넣어주면 좋다고 하네요. 사람으로 치면 링거주사 맞는것과 비슷한효과가 있다고 카더라 입니다.
실제로 해보니 죽을운명이 아니라서 살아났는지 모르겠으나 숨을 몰아쉬다가도 살아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물론기포기를 설치한 상태에서 소량의 소금을 투입 하시면 됩니다.(집에서 키울실 경우 참고 하세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