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노필라멘트(mono filament)사: 석유에서 추출한 폴리아미드인 나일론 코폴리모를
가공하여 만든 제품으로 찬물에 들어가면 수축되어 줄어들고,
큰 고기를 걸어내면 늘어나는 성질이 있습니다.
2) 카본(carbon)사: 모노필라멘트 가공 시 카본을 함유시킨 제품으로 모노필라멘트 사
보다 1.5배 강합니다.
낚싯줄의 종류에 따른 비중입니다.
1) 카본 사: 제품에 따라서 1.5~1.7
2) 모노필라멘트 사: 제품에 따라서 1.1~1.2의 비중으로 물보다 무겁지만
줄을 길게 사용하는 현장에서는 물에 뜹니다.
낚싯줄의 타입입니다.
1) 싱킹(sinking) 타입: 물에 가라앉는 줄 (비중이 무거움)
2) 플로아팅(floating) 타입: 물에 뜨는 줄 (비중이 조금 무거움)
3) 서스펜드(suspend) 타입: 물위에 떠있는 줄 (비중이 같음)
4) 후로로(fluoro) 타입: 가시성을 높인 형광라인
카본줄은 여러가지 복합재질로 몆가닥을 복합해서 만든 거구요~
요즘에는 카본과 나일론 줄이 복합되서 나오는것도 있더군요~이건 모노줄이라고 말할수는 없을것 같네요~
제가 알기로는 이렇습니다..틀린것이 있다면 다른분이 더해주시길....
1) 모노필라멘트(mono filament)사: 석유에서 추출한 폴리아미드인 나일론 코폴리모를
가공하여 만든 제품으로 찬물에 들어가면 수축되어 줄어들고,
큰 고기를 걸어내면 늘어나는 성질이 있습니다.
2) 카본(carbon)사: 모노필라멘트 가공 시 카본을 함유시킨 제품으로 모노필라멘트 사
보다 1.5배 강합니다.
낚싯줄의 종류에 따른 비중입니다.
1) 카본 사: 제품에 따라서 1.5~1.7
2) 모노필라멘트 사: 제품에 따라서 1.1~1.2의 비중으로 물보다 무겁지만
줄을 길게 사용하는 현장에서는 물에 뜹니다.
낚싯줄의 타입입니다.
1) 싱킹(sinking) 타입: 물에 가라앉는 줄 (비중이 무거움)
2) 플로아팅(floating) 타입: 물에 뜨는 줄 (비중이 조금 무거움)
3) 서스펜드(suspend) 타입: 물위에 떠있는 줄 (비중이 같음)
4) 후로로(fluoro) 타입: 가시성을 높인 형광라인
저의 답변이 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짜잉어님, 언제나 안출하시고 498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