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바닥낚시

· 떡밥낚시, 유료터낚시 등 바닥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중통낚시용 채비투척에관해

중통낚시는 풀캐스팅을할때 찌가서면 찌톱이 서너마디 나오게해서 고대로 낚시를하는지요 아님 풀캐스팅했을시 찌가 한두목잠기도록 한다음 낚시대를 움직여 찌톱을 나오게 하는지요 검색중 두가지말이있어서요 만약 후자가 맞다면 이유가 먼지요?

바닥에서 채비가 사선으로 정렬이 되어야 입질이 좋습니다..

따라서 본래 수심보다 20% 이상 찌를 더 올린다음 팔을 쭉 내밀어서 풀 캐스팅을 하시고..

찌가 잠기면(사선으로 인해..) 몸쪽으로 적당히 당겨서 찌가 나오면 그대로 놓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찌가 안나올겁니다.. 찌높이를 저리 되도록 조절하시면서 여러번 투척해 보시면 됩니다..

물론, 고부력찌를 사용한다면 잘 나오겠지만, 그러면 이물감이 크므로 중통낚시는 저부력찌를 사용하거나

찌다리에 편납을 감아 찌 부력을 죽여서 사용을 하므로 찌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찌높이 조절을 잘 하셔야 됩니다..
풀캐스팅하셔서 뒷꽂이에 바로 거치하시지 말고 풀캐스팅하시고 찌가완전히 설때까지 팔을 쭈욱뻗으시고 계시다가

천천히 뒷꽂이 쪽으로 당기시면 처음 6목이셨다면 3~4목을 보일겁니다.

중통낚시 자체가 최대한 사선을 주는것이기 때문에 풀캐스팅하면 찌밑에 봉돌이 있는건 아니고 찌보다 한참 앞에있습니다.
( 즉 전통바닥채비와 중통채비를 쌍포로 찌위치를 비교해보시면 사선인지 아닌지 이해가 빠르실겁니다..)
저는 하는 방식이 약간 다릅니다.
풀캐스팅은 맞는데...일단 몸쪽으로 당겼다가 1목이나 살짝 잠기면 살작 밀어줍니다..그런식으로 정열해서 하곤 합니다..
하시는 분들 마다 다르겠지만.. 순전히 제경험입니다..당겨서 놓아두니 대류도 좀 글코, 젤 중요한기 덜 빨리는 느낌..^^

저는 밀어서 놓는 방법으로 합니다..
네..주햐니님 방식도 맞습니다..
풀캐스팅 후, 찌 입수후 정렬을 위해 몸쪽으로 당겼다가 다시 밀어주면 됩니다..
다만 이럴경우 원줄이 좀 늘어지게 되고, 바깥쪽 대류 발생시 늘어진 원줄이 펴 지는 반면
찌와 봉돌 사이의 원줄이 늘어지게 되어 입질이 둔해 질 수 있습니다..
저는 풀캐스팅후 그대로 당겨서 놓습니다
물론 찌는 몸통까지 올려 놓구 낚시합니다 일단 찌가 물속까지 잠길경우 챔질합니다 밤낚시할때 편하거든요ㅎㅎ
답변주신 모든분들 감사드립니다 그냥 풀캐스팅후 낚시대뒤로 30센티 뒤로놓고 찌가 잠기면 원하는 목수에 맞춰 앞으로 밀면서 낚시햇네요

근데 풀캐스팅후 찌가섯다 잠김과동시에
5마디정도 바로쭈욱올라오는현상은 무엇인지요?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