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바닥낚시

· 떡밥낚시, 유료터낚시 등 바닥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중통채비에 관해..-

중통채비 한번 해보려합니다. 낚싯방에서 무엇 무엇을 구비하여 어떻게 채비하는지 좀알려주십시오~

중통채비 준비물은
찌멈춤고무 - 찌고무 - 찌멈춤고무 - 소형도래 - 찌멈춤고무 - 구슬 - (가운데 작은구멍이 뚫린)중통봉돌 - 구슬 -
소형도래 - 목줄(약 20cm 전후)과 바늘순입니다.
낚시가게 가셔서 문의하면 바로 알려드릴 겁니다. 생각보다 단순한 채비죠.
4번째 소형도래 다음에 찌멈춤고무를 넣는 것은 붕어가 물어 당길 수 있는 유격을 주기 위한 거리조정역할이죠.
붕어가 당긴만큼 찌가 빨립니다.
찌가 쭉 빨려 들어가는 순간이 챔질타이밍인 중통채비의 특징은 다른 채비에 비해 헛챔질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심심찮게 자동빵도.. ㅋㅋ
캄사합니다 성지인님~
알려주신데로 채비해서 한번 도전 해보겠습니다
새해 복 마이 받으십시오~~
이번에 중통채비로해서 낚시를 해보았는데 단점이 하나 있더라구요
초리대에서 바늘끝까지 긴장도가 높아서 바람이 불어 낚시 초리대가 흔들리면 찌도 같이 위아래로 흔들린다는거....
완벽한 채비는 없는거 같더라구요
아~ 메가피쉬님 그런 단점이 있군요~
그래도 일딴 함 드리데보고 파이면 다시 떡내림해야겠습니다 암튼 감사합니다
강이나 유속 있는데서 안흐른다했는뎅... 흐르더군요~~ 수심이 깊은곳은 원줄의 영향이 있는지 몰라도 흘러버리더라는 ㅋ
중통채비로 낚시를 하시려는 곳이 어딘지는 몰라도 꼭 강계나 수로에서만 하지는 않더군요.
저도 얼마전부터 조황이 저조해진 하우스에서 사용했는데 의외로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요즘은 손맛터나 하우스낚시에서도 중통채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더라구요. 즉, 물흐름과 상관없이
손맛을 보기위해서 장소불문하고 사용하는 채비가 된 것 같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중통채비가 만능은 아닌것 같구요, 활성기나 찌보기가 가능하면 일반적인 찌 낚시가 더 즐겁겠죠.
채비운용은 거의 비슷하지만 인터넷에서 <하마다 중통낚시 혹은 하마다 중통채비>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악천후 속에서도 하마다씨가 일본 농림부대신배 대회에서 우승한 비결이 바로 중통낚시였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중통낚시는 일본에서도 전층낚시의 운용방법중 하나로도 사용되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검색해 보시면 하마다씨 채비가 나오는데 일반채비랑 다른건 봉돌이 2개 입니다.
일반적인 중통은 중통봉돌 하나만 사용하죠. 중통 봉돌만 사용하면 찌가 가지고 있는 찌부력을 모두 감당해야 하는데
하마다씨 채비는 편납홀더를 장착해서 편납무게로 일단 찌몸통의 부력을 상쇄시켜서 입질을 더욱 수월하게 받게합니다.
검색하시면 채비 그림도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어떤분은 편납홀더 대신에 찌다리에 편납을 감기도 합니다.
저도 일반적인 채비로 사용했었는데 이번엔 하마다씨채비로 해볼까 합니다. 하우스에서요.
찌가 중요해요
부력이 중앙에 집중되있는 다루마찌는 왠만한 유속에는 흐르지안아요
다루마찌는 유속에는 강하지만 붕어가 물때 수중저항감은 강하죠.옥내림채비에서 쓰는 찌가 이물감이 덜하다고 봅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