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수로에서 낚시를 햇는데 찌가 몸통까지 올리는데 헛챔질이네요 찌맟춤은 현장찌맟춤으로 케미가3/1정도 나오게하구요 8치정도 7마리 정도 잡았는데 입질패턴은 헛챔질 할때와 같았슴니다 제가 궁굼한것은 찌를 더무겁게해야하는지 바늘을 크게혹은작게해야하는지 바늘은 붕어바늘6호였슴니다 혹시 다른 임기응변이 있느지 궁굼함니다 이제는밤이 제법 춥더라구요 감기 조심하새요^^
찌몸통까지 올리는데 헛챔질인경우
-
- Hit : 7432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4
찌몸통까지 천천히 올리는 전형적인 대물입질인데 헛챔질 하셨다면 실망도 크시겠지만
그렇다고 나의 채비 자꾸 의심하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물론 저를 포함해서 많은분들이 그러시겠지만 꾹참고 믿음가지고 하시다 보면 좋은소식 있겠죠
붕어바늘 6호 크게 문제 없어보입니다 보통 요즘은 붕어 9호정도내외로 많이들 쓰시는데 ...
예전에는 바늘 그리 크게 쓰지 않았습니다
채비를 크게 바꾸진 마시고 챔질 타이밍을 조금씩 변동하며 확인하시고 경험으로 축적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잔챙이 입질이거나 다른 어종 입질 패턴일수 있으니까 한마디 내려갈때 챔질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저의경우 몸통까지 올리는데도 챔질시 후킹이 안될경우
살;짝 내려가는 입질에 챔질해 보면 잔챙이나 기타어종이 후킹되는 경우를 경험했습니다.
바늘도 6호면 더 작은 호수나 큰 호수로 바꿀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후킹이 거의 100%로 좋아지는방법입니다.
그것은 "목누름"이라는 방법과 "찌누름"이 있습니다.
글과 그림의 양이 많은 관계로 이곳에 올리지못하니
이공간에 77페이지에 있는 1365번에 제가 작년에 올려놓은
글과 그림이 있습니다.
이방법은 찌마춤은 변동없이 봉돌의 "앵커기능"의 힘의 크기만 높혀주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예전에 저의 닉네임이 "독립꾼2"였습니다.
참고하시고 이해가 어려우시면 쪽지주세요.
놀라운 현상을 경험하실겁니다.
몸통까지 밀어올릴정도의 입질이면 붕어바늘 5호달아놔도 월척급이상도 앵간하면 다 후킹이 됩니다..
몸통까지 중후하게 밀어 올린다고 해서 다 대물붕어는 아닙니다..
지금까지 따뜻할 시기에는 잔챙이들도 중후한 입질을 보여줄수도 있습니다..
필시 잔챙이의 소행같습니다,.
2. 붕어의 특성이나 떡밥 낚시의 경우 보통 2-3마디 올라올 때가 챔질의 최적 타이밍 일때가 많습니다.
오히려 몸통까지 올라오는 것을 기다리다가 헛챔질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때때로 그것은 붕어가 미끼를 빨아들이는 것이라기 보다 이미 미끼를 내뱉은 이후인 경우가 많습니다.
3. 입질을 하는 붕어의 치수가 작은 경우도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찌를 몸통까지 올려줘서 헛챔질을 하다가 제대로 후킹이 되어 올려보면 참붕어 크기만한 녀석들이 종종 걸려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의 경험담을 올려봤습니다.
혹시 챔질시 너무 세게 하지 않느시나요
잔챙이 일수도 있지만 바늘이 작은상태에서는 챔질이 빨라서 그럴수도 있습니당
도움이 되셨길 ㅎㅎㅎ
헛챔질 이죠 찌가 빠르게 올리거나 할때는 챔질 하지마시고 그냥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