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바닥낚시

· 떡밥낚시, 유료터낚시 등 바닥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채비한번 봐주세요~~

찌6푼 스위벨4호 원줄 카본3호 기둥목줄(10cm) 카본3호 바늘목줄(20cm,25cm) 모노2호 바늘 감성돔2호 수조통에서 다달고 스위벨이 바닥에 달라 말라하게(가볍게) 하였습니다(수조에선 현장보다 무겁다하여..) 스위벨을 들어 올리면 기둥옥줄이 휘지않고 찌가 상승합니다. 옳은 채비와 찌맞춤인가요?
채비한번 봐주세요 (월척지식 - 전통바닥낚시)

일단 찌맞춤은 바늘빼고 하시고. . . 6푼의 저부력찌라서 분할이든 원봉돌이든. . . . 원줄,기둥줄 카본3호와는 안맞읍니다. . . 예를 한가지만 들자면 수심차가1미터만나도 찌톱이 2마디는 차이날겁니다. . . . 원줄을1호정도로 낮추던지. . . 찌를 10푼이상의것으로 바꾸던지. . . 아님 원줄을 카본이아닌 모노나 새미로바꾸시던지 해얄것같네요. . .
저부력찌는 모노줄을쓰시는게 좋쿠요 그리고 기둥목줄하고 바늘 목줄 호수를 같이써주는게 좋아용
저도 경력이 미천하지만....
님의 채비에 조언을 하자면....
위에 분들도 지적하셨다시피 원줄이 문제입니다.
그 상태에서 현장에서 아무리 다시 찌 맞춤해도 이중입수등 여러 혼란스러운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원줄은 모노 2호정도로 교체하시실 강력 권합니다.
찌맞춤은 바늘을 제거하고요. 수조에서 케미아래 1~3cm 정도 (혹은 한목)로 찌 맞춤하시고 현장에서는 그대로 사용하세요.
단, 입질의 형태를 보고 오링을 가감하세요. (현장에서 바늘없이 다시 부력조정하시면 100% 가벼운찌맞춤 나오고 빨리는 입질등 지저분한 입질로 피곤한 낚시됩니다.)
기동목줄은 큰 상관없을것 같고요. 다만 좀더 짧게 해보세요. 군**학에서 권하는 길이가 있는데 기중목줄을 5cm 정도로 짧게 하는게 입질 파악이 더 잘 됩니다.
바늘목줄은 군**학에서 권하는 대로 당줄 2호로 5cm 정도하실것을 권합니다.
바늘 크기는 감성돔2호정도면 전천후로 쓰기에 좋습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