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의정부에서 사는 27세 직장인 입니다.
어릴적 아버지랑 낚시를 많이 다녀서 낚시에대한 추억이 참 많습니다.
성인이된 지금 평소에 하고 싶었던 낚시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것 들은 아버지에게 배웠는데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문의 합니다.
현재 옛날에 아버지가 쓰시던 은성실스타 15(1) 20(1) 25(2) 구형낚시대가 있습니다.
1. 은성 다이야플랙스 3.2칸 쌍포를 중고로 사려고 하는데 2.9 칸이 낳을가요 3.2칸이 낳을가요? (주로 저수지나 손맛터를 다닐 예정이며 익숙해지면 노지도 다니려고 합니다.)
2. 받침대는 낚시대 칸수를 몃개짜리로 사야되나요?
3. 그밖에 민물낚시 필요물품 에는 무엇이 필요한가요? (ex:의자,파라솔,뜰채 등등)
4. 의정부에서 가까운 낚시터 추천 부탁드립니다. (양주에 있는 효촌지 가보려고 합니다.)
[질문/답변] * 초보조사입니다.. 민물낚시 하는법..
/ / Hit : 10609 본문+댓글추천 : 0
받침대는 3절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소품으로는 카본원줄2~3호. 니퍼.봉돌.떡밥그릇.수건.바늘.찌.찌고무.받침틀.
태클박스. 기타등등 여러가지가 더 필요하겠지만 낚시를 하다보면 없으면
불편한것이 하나 둘 생기면 그때 그때 구입하는게 불필요한 낭비를 없앨수 있습니다.
오분만 청소합시다.
29.
32.
각각 한대씩 구입하십시요.
장절받침대 3절 2개면 29. 32를 받칠수있습니다.
의자. 파라솔. 모자. 받침틀6단. 장화. 구덕. 삐꾸. 딪꽂이. 수건. 찌. 기타등등
노지나 유료터나 상황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규격별 1대씩 보유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받침대는 성능에 직결되지 않으니 꼭 낚싯대와 세트로 사지 않으셔도 되고요..
쇼핑몰마다 저렴하게 파는 것들이 있습니다.. (머x낚시 보시면 싸고 좋은것 많습니다..)
3.2칸이면 일반적으로 4절 정도면 충분히 커버됩니다.. 2.9칸은 3절이면 무난합니다..
받침대 2대 살돈 아끼시면 중고로 신수향 1대는 추가 구입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의자, 파라솔 등은 이동하실 차량이 있으시다면 가능한한 튼튼하고 검증된 제품 사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곳 월척좀 보시면 조사님들이 한결같이 선호하시는 제품이 있습니다..
중복 투자하시느니 의자, 파라솔, 뜰채 등은 좋은 제품 구입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작은 소품부터 큰 물건까지 하나씩 장만해 가시는 맛이 쏠쏠하실 겁니다.. ^^
현재 있는제품은 그냥사용하시고 새로구입하는 제품은 가격도 저렴하고 더좋은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은성낚시대 부러지면 수리비 쥐납니다 낚시대포럼 은성란을 참고하시길...
월척캠페인: 오분만 청소합시다
욕심은 끝이없읍니다
혼자 낚시하시는분중에 낚시를 잘하시는분이 계실겁니다
그분옆에 같이해도 되겠습니까 하고 양해를 구한후
커피나 음료수를 대접하면서 사실대로 제가 초보입니다 하고 말하면서
이것저것 물어보면 친절히 가르켜 줄겁니다
그런분을 사부로 삼고 지도를 받으시면서 필요한 장비들을 구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낚시대나 큰장비들은 위 고수님들께서 올리신글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구요
저 의정부 신곡동살다가 양주로 이사왔는데.ㅎㅎㅎ 방갑습니다.ㅎㅎㅎ
일단 질문에 초보조사가 한말씀올리겠습니다.
1. 은성 다이야플랙스 3.2칸 쌍포를 중고로 사려고 하는데 2.9 칸이 낳을가요 3.2칸이 낳을가요? (주로 저수지나 손맛터를 다닐 예정이며 익숙해지면 노지도 다니려고 합니다.)
< 손맛터위주라면요 29대 이하로 준비하세요 거의 25-29 정도 사용하거등요, 참고로 제가 체어맨 32대랑 29대 쓰고있는데 <br/> 손맛터에 29대만 씁니다. 그래서 25대 오늘한대 더 주문했네요...참고하시길...>
2. 받침대는 낚시대 칸수를 몃개짜리로 사야되나요?
<받침대는 29대이하는 3절 이상은 4절로 맞추시는게 좋을듯...>
3. 그밖에 민물낚시 필요물품 에는 무엇이 필요한가요? (ex:의자,파라솔,뜰채 등등)
<노지위주라면 의자,파라솔,뜰채있어야겠지만 양어장이나 손맛터위주라면 의자 필요없니다.뜰채 필요없습니다.파라솔 필요없습니다..ㅎㅎㅎ 어떤게 필요한지는 한번 싼맛에 손맛터에 가보심이 좋을거에요>
4. 의정부에서 가까운 낚시터 추천 부탁드립니다. (양주에 있는 효촌지 가보려고 합니다
< 제가 이번에 양주로 이사왔어요 삼숭동...저희 집근처에 로얄손맛터있는데 시설하며 분위기하며 끝내줍니다.ㅎㅎㅎㅎ <br/> 저는 주말마다 꼭갑니다.ㅋㅋㅋㅋ 평일은 밤11시까지구요 주말에는 24시간하거등요. 간간히 꼬리표도 나오고
그재미로 손맛터가지만, 일단 고기가 많다는 설레임으로 그리고 아직은 완벽한 투척이 힘들어서 연습겸 갑니다.
29대를 주로쓰는데 25대가 제일 적당할거같은 판단에 오늘 한대 더 구입햇네요. 난중에 시간함 되시면
같이 출조함하져.ㅎㅎㅎㅎ 27이시니까 제가 3살형이네요. 가까운데 사시는분 만나서 반갑네요~월척낚으시고
좋은 장비 구입하세요~>
이론은 이곳 월척에 계시는 절대무공 지존님들께서 수련을 해주실거구요.
실전은 동출하실 경험많으신 조우님들 또는 첨뵙는 분이지만 손맛터에서
만나실 정겨운 낚시 선배님들이 수련을 해주실겁니다.
공손하게 다가선다면 매정히 뿌리칠 사람은 우리 낚시인중에는
없다고 봅니다.